산업 >

고운세상코스메틱, '근무혁신 우수기업' 등 선정

고운세상코스메틱, '근무혁신 우수기업' 등 선정
김미혜 고운세상코스메틱 실장(오른쪽)이 지난 11월 29일 서울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열린 '근무혁신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우수한 기업 문화와 임직원 복지 제도 구축 노력을 인정받으며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이 주관하는 '2023 근무혁신 우수기업', '2023년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기업의 적극적인 근무혁신을 유도하고 일과 생활이 건강한 균형을 이루는 고용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근무 혁신 우수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재택근무 활용률 △재택근무 활성화 노력 △일하는 방식 △일하는 문화 등 재택근무 특화 기업 선정 평가 지표에 따라 전반적인 기업 문화 평가 결과, 고운세상코스메틱을 포함해 총 3개 기업(중복 4개사)이 재택근무 특화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집중 근무 시간 외에 출퇴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선택적 근로 시간제 △주 2회 재택근무 등 일과 개인의 생활이 양립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 데 우수한 평가를 받아 '근무혁신 우수기업' 재택근무 특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지난 11월 29일 강남구에 위치한 섬유센터 이벤트홀에서 진행됐으며, 고운세상코스메틱 성장지원실 김미혜 실장 등이 자리했다.

이 밖에 안정적인 고용 환경과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사내 문화를 구축하며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에도 이름을 올렸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은 노동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도내 기업·공공기관에게 수여되는 인증이다. △가족친화제도 운영 실태 △최고경영자(CEO)의 관심 및 실행 의지 △기업의 안정성 △재직자 만족도 등을 중심으로 최종 인증위원회 심의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14년 이후 평균 66%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하는 기업으로, 회사 규모 확대에 따른 상시 고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임신 전 기간 2시간 단축근무 △육아휴직 최대 2년 보장 △돌봄 재택 제도 △중증질환 치료비 지원 및 유급 휴직 제도 등 가족 친화 복지제도를 매년 확대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아 ‘2023 경기가족친화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됐다.

김미혜 고운세상코스메틱 성장지원실 실장은 "직원들이 업무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근무 혁신과 개인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커리어를 지속할 수 있는 조직문화 및 제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며 매년 근무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