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김포골드라인 양촌역 도보 역세권 입지 갖춘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공급


김포골드라인 양촌역 도보 역세권 입지 갖춘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공급
김포 한강 센트레비즈 조감도

김포시 구래동 소재 프리미엄 오피스타운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는 분양을 개시하면서 문의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국부동산원이 공개한 5월 서울 아파트 실거래가 지수는 전월 대비 1.43% 상승했다. 이는 5개월 연속 상승한 수치다. 경기도와 인천은 각각 전월 대비 1.18%, 0.85% 올라 2월 이후 4개월 연속 상승세를 기록했다.

오피스텔과 상가용 빌딩 역시 마찬가지다. 부동산플래닛에 따르면 5월 오피스텔은 12.4%, 상가·사무실은 11.3%, 공장·창고(집합)은 9.5%, 상업·업무용 빌딩은 1.7% 증가했다.

여기에 금리 동결 및 인하 전망이 대두되고 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는 최근 네 차례 연속 기준금리 동결 결정을 내린 바 있다.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는 연면적 5만 227.04㎡, 대지면적 6,930.95㎡ 지하 3층, 지상 10층 규모를 갖춘 프리미엄 오피스타운이다. 단지 내 구조는 섹션 오피스 289실, 라이브오피스 168실, 근린생활 시설 64실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는 김포골드라인 양촌역 지하철 도보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또 인천국제공항, 김포국제공항, 인천항 등이 가까워 광역 비즈니스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중심 상권에 들어선 덕분에 각종 업무,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무서, 행정복지센터 등의 공공시설과 이마트, 메가박스,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시설 및 은행, 우체국, 주민센터, 구래도서관, 호수공원, 평화공원 등을 근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서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확정과 함께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계획),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2026년 개통 예정)까지 개발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관계자는 "김포골드라인 양촌역 지하철 도보 역세권 입지를 갖춘 가운데 향후 GTX-D 노선 개발, 지하철 5호선 연장에 따른 수혜 단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한강신도시 센트레비즈 분양홍보관은 서울 송파구 석촌동 인근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