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조기 청약 마감 예고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조기 청약 마감 예고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이 충남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공급하는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가 조기에 청약 마감을 예고하고 있다.

견본주택 개관 3일간 1만2,000여명의 고객들이 다녀간데 이어 부동산 흥행 지표 중 하나로 포착되는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호갱노노에서는 충청남도 주간 방문자 1위라는 타이틀까지 거머쥐었기 때문이다. 이달 4일(월) 기준 호갱노노에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부동산 시장에 큰 손으로 떠오른 3040세대의 방문자수가 71.5%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50대(16.1%)는 물론 젊은 20대 수요자(6.1%)까지 분양 소식을 접하기 위해 사이트를 접속하고 있었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의 인기가 높은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다. 지난 2021년 6월 이후 서산시에 공급되는 유일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이자 서산시의 첫 아이파크 브랜드이지만, 올해 서산시의 신규 분양은 이 단지를 끝으로 막을 내리기 때문이다. 아울러 합리적인 분양가로의 공급도 한몫을 한다. 올해만 보더라도 건축비가 잇따라 인상됐고, 내년부터 사업계획 승인을 새로 신청하는 30세대 이상 민간아파트에는 제로에너지 건축 의무화로 건축비만 약 30%가량 더 오를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분위기 속에 등장한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가격 상승에 대비하고, 시세 차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시기에 공급된 단지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다음 주부터 본격 진행될 청약 역시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된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서산시 석림동 일원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410세대로 구성되는 아파트다. 세부 공급면적은 84㎡A 52세대, 84㎡B 112세대, 84㎡C 50세대, 101㎡ 84세대, 116㎡ 112세대다. 이 단지의 전용면적 84㎡는 가점제 40%, 추첨제 60%가 적용된다. 특히 전용면적 101, 116㎡는 100% 추첨제로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청약 가점이 낮은 수요자도 청약 신청을 통해 당첨 기회를 엿볼 수 있다.

만 19세 이상 서산시 및 충청남도, 대전시, 세종시 거주자로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지역별∙면적별 예치 기준금액 이상 납입 조건을 충족했다면 1순위로의 청약이 가능하다.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재당첨 제한이 없고 대출 규제도 덜해 계약금 10% 완납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서산 센트럴 아이파크’는 선호가 높은 판상형 4Bay 구조를 중심으로 설계됐다. 단지는 경로당과 어린이집(주민공동시설)을 제외한 1층 세대가 없는 개방형 필로티 구조로 설계했다. 필로티의 높은 천정고를 통해 중앙광장의 개방감을 증대시켰고, 저층 세대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도 극대화했다. 필로티의 내부공간 중에서도 오픈된 공간은 입주민을 위한 휴게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세대 내부는 아이파크만의 혁신적인 평면설계를 적용했다. 서산시 최초 유리 난간 일체형 창호 설계를 적용해 단지 입면에서부터 고급화를 느낄 수 있고, 창호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특히 세대당 약 1.59대의 넓은 주차대수를 확보했다. 주차구획 너비는 법정 기준보다 넓은 2.6m의 광폭 주차구획과 투라인 구획을 적용해 주차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단지 가까이에는 호수공원, 동문동 먹자골목, 터미널, 서부상가 등 서산시를 대표하는 4개의 중심상권이 형성돼 있어 접근이 수월하고, 서산시청을 비롯한 행정기관이 위치해 일상의 편리함은 물론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단지는 12월 11일(월) 특별공급 청약, 12일(화) 1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21일(목)에 실시한다.
계약은 24년 1월 3일(수)부터 5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자세한 분양 정보는 견본주택을 방문하거나 홈페이지의 사이버모델하우스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남 서산시 예천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