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성장성 높은 AI 회사"...와이즈에이아이, '경기 유망중소기업' 선정

"성장성 높은 AI 회사"...와이즈에이아이, '경기 유망중소기업' 선정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가 수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와이즈에이아이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회사의 성장성 및 혁신성을 인정받아 올해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이번 선정에서 스타트업 분야 10개사 중 하나로 꼽혔다.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제도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은 성장 잠재력을 갖춘 경기도 소재의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 및 인증현판 제공을 비롯해 △경기도 지원사업 신청 시 가점부여 △경기신용보증재단 보증료 할인 △수출보험보증료 할인 등 총 61종의 재정적. 행정적 혜택이 부여된다.

이번 선정에서 와이즈에이아이는 △기술경쟁력 △품질·혁신성 △지속가능 경영능력 △일자리 성장성 등의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 개발 AI 고객센터 플랫폼 ‘쌤버스(SSAM-Verse)’를 다양한 기업체 및 병·의원에 공급하고 있다.
최근에는 ‘에이미(AiME)’, ’에이유(AiYOU)’ 등 신규 AI 서비스 론칭도 준비 중이다.

송형석 와이즈에이아이 대표이사는 “회사의 성장 가능성과 비전을 인정받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이는 회사 구성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 나가 기술 경쟁력을 갖춘 AI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이번 선정으로 와이즈에이아이가 추진 중인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 한 층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 시 해외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산업 박람회 및 전시회에서 경기도가 지원하는 단체 부스 신청에 혜택이 생긴다”고 덧붙였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