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녹차원 김재삼 대표, 글로벌 공급망 확대 기여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녹차원 김재삼 대표, 글로벌 공급망 확대 기여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녹차원(대표 김재삼)은 7일 열린 ‘한국수입협회 창립 53주년 및 제14회 수입의 날’ 기념식에서 김재삼 대표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날 행사에는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인도, 튀르키예 등 80개국의 주한외국대사 및 상무관, 산업통상자원부 등 유관 부처를 포함한 경제 단체장, 업계 대표를 포함하여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포상이 이뤄졌다.

녹차원 김재삼 대표는 기후 변화 대응,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여러 도전과제 아래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에서 확보할 수 없는 해외의 우수 원·부자재를 발굴하고, 다류업계의 글로벌 공급망 다변화에 대응하여 국가사회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았다.


녹차원은 국내뿐 아니라 국내에서 조달되지 않는 해외의 우수한 원·부자재를 포함한 공급망 확대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식음료를 제조하고 있다. 이를 통해 녹차원은 세계 42개국에 한국의 차류를 공급하고 있으며, 지난 7월 대한민국 국가대표 공동브랜드 '브랜드K'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녹차원 김재삼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세계 식음료 시장의 최신 동향을 빠르게 도입하고, 한국의 식음료가 더 빠르게 세계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