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포스코그룹 '세상에 가치를' 쇼츠 영상 수상작 75편 발표

포스코그룹, 새 브랜드 슬로건 대중화 취지
소소한 일상 속 세상에 가치 더하는 방법' 주제
대상 등 총 75편 선정..지하철 옥외광고로 공개

[파이낸셜뉴스] 포스코그룹이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공모한 유튜브 쇼츠 영상 우수작 75편을 8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브랜드 슬로건 메시지를 독특하고 재치있는 방식으로 표현한 영상 245편이 접수됐다.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등 다양한 주제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담았다.

세상상(대상), 가치상(최우수상), 더하기상(우수상) 등 총 7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대상인 세상상의 영예를 차지한 영상은 'PLUS, What's your Real Value?' 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세상의 가치를 더하는' 일상을 자작곡으로 표현,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을 참신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우수상인 가치상에는 '바다, 가치, 바다같이' 작품이 선정됐다.

더하기상은 '나는 사실 우리 동네 키다리소녀!!' 작품이, 장려상은 '우리 삶과 세상의 아름다운 전환..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MISSING' 작품이 수상했다.

포스코홀딩스 관계자는 "청년세대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위트, 우리가 겪고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의 흔적을 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은 사내외 콘텐츠 기획·제작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독창성, 완성도, 대중 선호도를 평가기준으로 예심, 본심, 최종심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그룹이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대중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포스코그룹은 우수작 영상들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연말에 서울 홍대입구역에서 옥외 광고를 할 예정이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 수상 확인증을 발급한다. 내년에 재개되는 대학생 포스코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에 지원할 경우 가산점도 부여한다.

공모전 결과 및 우수작 영상은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쇼츠 영상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그룹 '세상에 가치를' 쇼츠 영상 수상작 75편 발표
포스코그룹 제공.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