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 '피치 퍼즈'. 노루페인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노루페인트가 미국의 글로벌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이 발표한 '2024 올해의 컬러' 발표를 기념해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을 모집한다.
11일 노루페인트에 따르면 팬톤은 지난 2000년부터 매년 패션, 리빙, 컬처 등 여러 분야의 트렌드를 이끌고 시대 정신을 표현하는 색상을 지정해 올해의 색을 발표했다. 올해도 지난 8일 2024년 한 해의 트렌드를 이끌어 갈 색상으로 부드러운 복숭아를 연상케 하는 '피치 퍼즈(Peach Fuzz)' 컬러를 올해의 색으로 선정했다.
피치 퍼즈는 몸과 마음, 영혼을 풍요롭게 하는 따뜻하고 포근한 느낌을 전달하며, 타인과의 공존에 대한 열망을 강조하며 진심이 담긴 따뜻한 마음, 친절함, 다정함, 온기 등을 상징하는 컬러다. 팬톤은 컬러 선정 배경으로 오롯이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것에서 오는 따뜻함과 편안함을 반영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 가까워지고 싶어하는 마음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노루페인트는 세계적인 색채 연구소 팬톤(PANTONE)과 협업을 통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2800개의 팬톤 컬러를 프리미엄 페인트로 구현하고 있다. 또 매년 팬톤이 올해의 컬러를 발표하는 시기에 맞춰 팬톤페인트 공식 체험단을 운영해 페인트로 새로운 컬러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체험단은 노루페인트가 운영하는 팬톤페인트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서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팬톤페인트 블로그에 이웃을 추가한 뒤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선정된 체험단에게는 팬톤페인트 멀티 제품과 부자재 세트가 제공된다. 또 팬톤페인트로 연출된 공간을 개인 SNS를 통해 리뷰한 체험단 중 우수 리뷰 작성자를 선정해 집꾸미기 페인트와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리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노루페인트 관계자는 "2024년 올해의 컬러는 5가지 용도별 팬톤페인트로 만나볼 수 있다"며 "올해의 컬러를 모티브로 한 컬러사운드 영상이 곧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welcome@fnnews.com 장유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