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연말연시 각종 모임이나 파티의 인기 메뉴를 '고단백'으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을 20일 제안했다.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이 들어간 피플러스 제품을 활용해 피자나 팬케이크 같은 메인 메뉴 및 달콤한 디저트 레시피도 개발했다.
■통밀 닭가슴살 단백질 피자
통밀 닭가슴살 단백질 피자 /사진=하림 피플러스
통밀로 만든 또띠아 위에 몸에 좋은 베리와 견과류가 들어간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고기 대신 얹고 토마토소스 대신 썬드라이드토마토를 사용하면 칼로리는 낮고 영양가는 높은 담백하고 맛있는 미니 피자를 즐길 수 있다.
- 재료(1~2인 기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 1개, 통밀 또띠아 2장, 모짜렐라치즈 120g, 체다치즈 120g, 양송이 버섯 3개, 블랙 올리브 3개, 썬드라이토마토 4개
- 만드는 법
1. 통밀 또띠아(2장) 위에 잘게 부순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듬뿍 올린다.
2. 양송이 버섯과 블랙 올리브, 썬드라이드토마토를 취향껏 올린다.
3. 모짜렐라치즈(120g), 체다치즈(120g)를 뿌리고, 17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기에 10분 정도 구우면 완성
■단백질 팬케이크
단백질 팬케이크 /사진=하림 피플러스
버터 풍미 가득한 팬케이크도 입맛 당기지만, 고단백 저지방의 대명사 닭가슴살과 몸에 좋은 곡물이 들어간 단백질 파우더로 팬케이크를 만들면 맛도 영양도 훨씬 고급스러워진다. 딸기와 블루베리 등 상큼함을 더할 과일을 올려주거나 꿀을 적당히 둘러주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의 건강한 맛을 자랑하는 팬케이크가 완성된다.
- 재료(1~2인 기준)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38g, 바나나 1개, 우유 150ml, 계란 1개, 오트밀 50g
- 만드는 법
1. 오트밀과 바나나, 피플러스 프로틴플러스, 우유 100ml를 믹서기에 넣고 간다.
2. ①에 계란과 남은 우유 50ml를 넣고 뭉치지 않게 섞어 반죽을 만든다.
3. 중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반죽을 얇게 펴고 기포가 올라올 때 뒤집는다.
4. 노릇노릇해 질때까지 굽고 뒤집기를 반복한다.
■단백질 그릭요거트 바크
단백질 그릭요거트 바크 /사진=하림 피플러스
그릭 요거트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를 활용하면 초간단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다.
- 재료(3~4인 기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 3개(너츠, 베리, 석류), 그릭요거트 400g, 딸기 조금, 블루베리 조금
- 만드는 법
1. 종이 호일 위에 그릭요거트를 고르게 펴준다.
2. 먹기 좋게 자른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와 딸기, 블루베리 등 준비한 과일을
그릭요거트 위에 올려준다.
3. 냉동실에 하루 동안(약 12시간) 보관한 다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
하림 피플러스 마케팅팀 담당자는 "모임이 많아지는 연말에 술과 기름진 음식 대신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고단백 홈파티 메뉴를 준비했다"라며 "전문점 못지 않은 비주얼을 자랑하는 간편한 레시피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