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웨이브 브랜드 폰트·디지털 문구세트 누적 다운로드 2만6000건 돌파

웨이브 브랜드 폰트·디지털 문구세트 누적 다운로드 2만6000건 돌파

웨이브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업계 최초로 출시한 브랜드 폰트 '웨이브 파도체'와 이를 활용한 디지털 문구세트가 누적 다운로드 2만6000건을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웨이브 파도체는 웨이브 브랜드 아이덴티티 파도의 형상을 모티브로 한 폰트로, 시즌 그리팅 컨셉을 담은 연말 디지털 문구세트와 함께 지난달 21일 무료 배포됐다.

그 중 웨이브 브랜드 폰트를 활용한 디지털 문구세트는 2024년 새해 캘린더, 연말 메시지 짤, 편지지 등 시즈널리티를 반영한 굿즈들로 구성돼 크리스마스, 연말·연초에 이용자들의 활용도를 특히 높였다.
그 결과 이용자들의 온라인 소장 및 SNS 공유가 특히 활성화된 연휴, 연말 기간에 가장 높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이번 시즌 그리팅 무료 배포 이벤트는 필수재 OTT 웨이브가 일상 속 더 많은 순간을 함께 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은 것은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간편하게 다이어리를 사용하며 디지털과 아날로그적 감성을 결합하는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기획됐다.

실제 다운로드를 한 이용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폰트가 깔끔하고 예뻐서 눈에 잘 띈다”, “디지털 다꾸에 딱이다”, “새해에 완전 유용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웨이브는 전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