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제철딸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호텔가 딸기 디저트 전쟁


제철딸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호텔가 딸기 디저트 전쟁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파이낸셜뉴스] 제철을 맞은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들이 쏟아지면서 딸기러버들이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특히 호텔가에서는 딸기를 활용한 뷔페부터 애프터눈 티 세트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면서 딸기의 향연이 펼쳐지고 있다.

딸기 샌드위치, 스콘도 등장

4일 업계에 따르면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오는 3월까지 딸기를 테마로 다양한 디저트와 프리미엄 티 브랜드 TWG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를 선보인다. 주요 메뉴는 △딸기 타르트 △생크림 딸기 티라미수 △딸기 다쿠와즈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딸기 롤 케이크 등의 디저트로 3단 트레이에 제공된다. 또 식사대용으로 가능한 딸기 샌드위치와 브루스케타, 스콘 등도 함께 맛볼 수 있다.

제철딸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호텔가 딸기 디저트 전쟁
롯데호텔월드와 노티드와 함께한 딸기 뷔페

롯데호텔 월드는 디저트 카페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손을 잡고 신년부터 2월 25일까지 딸기 뷔페 '스트로베리 월드'를 선보인다.

노티드 특유의 밝고 귀여운 파스텔톤 디자인이 고당도의 최상급 딸기가 들어간 샹띠, 푸딩, 에그타르트, 파나코타 등 다채로운 16종의 디저트와 조우했다. 디저트 메뉴 외에 셰프의 요리도 함께 준비된다. 칠리 새우볼, 소고기 흑후추 볶음, LA갈비, 마라 떡볶이 등의 별미가 입맛을 돋운다. 특히 전복은 라이브 키친에서 셰프가 바로 구워 제공하며, 다양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골라 먹을 수 있다.

국내 호텔 최초로 2008년 딸기 디저트 뷔페를 선보인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4월 30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서울 1층에 위치한 로비 라운지 더파빌리온에서 다양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딸기 디저트 세트'는 딸기 무스, 딸기 샌드,딸기 스모어 쿠키, 베리베리 요거트, 딸기 새우 샌드위치 등 다채롭게 준비된 쁘띠 디저트들이 '하트'의 우아한 곡선이 돋보이는 3단 트레이 위에서 다양한 매력으로 제공된다.

제철딸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호텔가 딸기 디저트 전쟁
반얀트리서울 스트로베리 애프터눈티 세트

높은 당도에 선명한 빛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당도 높은 제철 딸기를 활용한 디저트를 맛보며 여유로운 오후의 티타임을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 '스트로베리 에디션'을 이달 선보였다. 커다란 과육과 달콤함이 특징인 킹스베리 생딸기를 비롯해 딸기 크림 브륄레, 딸기 피낭시에, 레드벨벳 케이크, 딸기 다쿠아즈 등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아기자기한 비주얼의 디저트와 한 입에 간편하게 먹기 좋은 크리스피 새우, 모르타델라 파니니가 함께 조화를 이룬다.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가 달콤한 딸기의 시즌을 맞아 호텔 1층 카페에서 '스트로베리 블레싱 애프터눈 티 세트'를 출시했다.

딸기의 달콤함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스위츠 디저트는 부드러운 바닐라 크림이 올라간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타르트'와 딸기 슈크림이 가득 들어간 '빠따슈', 핑크빛의 '루비 초콜릿 무스', 생딸기와 생크림의 조화가 돋보이는 '딸기 쇼트케이크' 등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로 구성됐다. 특히 당도가 가장 높은 '킹스베리 생딸기'와 연핑크빛의 '설화 생딸기', 다크 초콜릿을 입혀 달콤함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린 '초코 딥 딸기'도 함께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로비 라운지 카페 '갤러리'에서 겨울 제철 신선한 딸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스트로베리 세레나데 애프터눈 티'를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애프터눈 티의 주재료는 지리산 산청 딸기로 높은 당도와 선명한 빛깔, 풍부한 과육으로 딸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최고 품질의 딸기로 유명하다.

제철딸기 어디까지 먹어봤니.. 호텔가 딸기 디저트 전쟁
안다즈 딸기빙수

한편 안다즈 서울 강남은 겨울을 맞이해 제철 과일인 딸기를 듬뿍 넣은 ‘안다즈 딸기 빙수’를 선보인다.
안다즈 딸기 빙수는 딸기 무스 케이크, 베리 콤포트, 연유와 함께 제공되어 2~3인이 즐기기에 충분하다. 빙수는 곱게 갈아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우유 얼음 위에 당도 높은 국내산 딸기를 풍성하게 올렸다. 가장 위에는 딸기 아이스크림을 얹고 딸기 모양의 초콜릿과 바삭한 슈가튀일로 장식하여 보는 즐거움도 더한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