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특징주] 남양유업, 경영권 분쟁 매듭...1%대 ↑

관련종목▶

[특징주] 남양유업, 경영권 분쟁 매듭...1%대 ↑
법원 "남양유업 회장 일가, 한앤코에 주식 넘겨야"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사모펀드 운용사 한앤컴퍼니(한앤코)가 계약대로 주식을 양도하라며 남양유업 홍원식 회장 일가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이겼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0부(정찬우 부장판사)는 22일 한앤코가 홍 회장과 가족을 상대로 낸 주식 양도 소송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사진은 22일 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 2022.9.22 hama@yna.co.kr (끝)

[파이낸셜뉴스] 남양유업 홍원식 남양유업 회장 일가와 사모펀드 한앤컴퍼니와의 경영권 분쟁이 마무리되면서 주가 변동폭이 확대되고 있다.

4일 오전 10시54분 남양유업은 전 거래일보다 2.04% 오른 6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종 패소 소식이 전해진 뒤 장중 4.5% 하락하기도 했지만 다시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대법원 2부는 한앤컴퍼니가 홍 회장 등 남양유업 일가를 상대로 제기한 주식양도소송 상고심에서 한앤컴퍼니 승소로 판결한 원심을 확정했다.
이에 남양유업 최대주주는 한앤컴퍼니가 될 전망이다.

앞서 한앤컴퍼니는 지난 2021년 홍 회장 등과 남양유업 지분 53%를 3107억원에 거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하지만 홍 회장은 주식양도가 골자인 임시주주총회를 연기하는 한편 주식을 이전하지 않았고, 한앤컴퍼니 측은 가처분 소송을 제기했다.

nodelay@fnnews.com 박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