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폭스바겐, 올 2분기부터 챗GPT 탑재車 내놓는다[CES 2024]

폭스바겐, 올 2분기부터 챗GPT 탑재車 내놓는다[CES 2024]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2024 프레스 컨퍼런스에 전시된 신형 골프 GTI. 사진=최종근 기자

폭스바겐, 올 2분기부터 챗GPT 탑재車 내놓는다[CES 2024]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CES 2024 프레스 컨퍼런스에 전시된 신형 골프 GTI(오른쪽)와 ID.7. 사진=최종근 기자

【라스베이거스(미국)=최종근 기자】 폭스바겐이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 챗 GPT를 탑재한 차량을 내놓는다.

폭스바겐은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박람회 CES 2024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이 같은 미래 청사진을 제시했다.

폭스바겐은 오는 2·4분기부터 'IDA 음성 어시스턴트'에 챗GPT를 통합시켜 차량을 생산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는 파트너사 세렌스(Cerence)와의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구체적으로 전기차 ID.4, ID.5, ID.3와 올 뉴 티구안, 올 뉴 파사트, 신형 골프 등의 차량에 챗GPT를 넣을 방침이다.

이 차량들은 IDA 음성 도우미를 사용해 인포테인먼트, 내비게이션, 에어컨을 제어하거나 운전자의 질문에 답을 할 수 있다. 또 AI의 특성상 질문에 대한 답변 수준을 계속 고도화 해나갈 계획이다.

폭스바겐 측은 "올 2·4분기부터 다수의 생산 차량에서 챗GPT를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완성차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