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2~28일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한정판 설 선물세트 3종을 크라우드 플랫폼 와디즈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사진=롯데마트
[파이낸셜뉴스]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오는 22~28일 하이엔드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의 한정판 설 선물세트 3종을 크라우드 플랫폼 와디즈에서 단독으로 선보인다.
1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마블나인은 한우 등극 체계 중 최상위인 1++(투플러스)등급 중에서도 BMS(마블링 점수) 최고 9점인 롯데마트의 하이엔드급 한우 브랜드다.
신규채널을 통해 마블나인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와디즈를 통해 마블나인을 선보인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또 일반 유통사에서 운영하기 어려운 희소 부위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사전주문방식으로 확인하기 위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먼저 마블나인 리미티드0.1%(Limited 0.1%)를 30세트 한정으로 선보인다. 400kg의 소 한 마리에서 약 3%만 얻을 수 있는 희소 부위만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특수부위 선물세트다. 일반 식당이나 유통사에선 만나보기 힘든 귀한 무화살(180g)과 새우살(180g), 꽃등심의 속살만을 선별한 알등심(180g), 안심 중에서도 정중앙 부위만을 엄선한 최고급 부위 샤또브리앙(180g)으로 구성돼 있다.
또 로스구이에 어울리는 인기 부위 4종(안심, 채끝, 부챗살, 차돌박이 각 180g)으로 구성된 마블나인 마스터스 프라이드(Masters Pride)와 오준탁 셰프와의 협업 상품인 마블나인 마리네이티드(Marinated)를 각 100개씩 한정 판매한다.
또 마블나인 리미티드0.1%와 마스터스 프라이드에 펀딩하면 마블나인을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마블나인 굿즈도 받을 수 있다. 굿즈는 구이에 최적화된 길이의 마블나인 전용 젓가락, 폴란드 왕실에서 사용한 100% 프리미엄 천연암염 저염소금으로 고기의 풍미를 올려주는 포마인47(POMINE47), 오준탁 셰프와 3개월 이상의 개발 과정을 거쳐 개발한 마블나인 전용 오소스 등 3종이다.
전소은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투쁠 한우 중에서도 최고 등급인 마블나인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와디즈 공동 펀딩에 도전하게 됐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