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코웨이, 정수기 등 '퍼스트브랜드 대상' 4관왕 올라

관련종목▶

코웨이, 정수기 등 '퍼스트브랜드 대상' 4관왕 올라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코웨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코웨이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매트리스렌탈, 가전렌탈서비스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4관왕을 차지했다. 10일 코웨이에 따르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정수기 부문 10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매트리스렌탈 부문 6년 연속 1위 △가전렌탈서비스 부문 7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소비자 조사와 전문가 평가를 통해 분야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하는 브랜드 성과 측정 지표다. 올해는 16개 산업군 36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245만 건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수기 부문은 '아이콘 정수기2', '아이콘 얼음정수기' 등 아이콘 시리즈가 작은 크기와 뛰어난 위생성, 편의 기능까지 겸비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이콘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고 주방 분위기와 취향에 따라 색상 선택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공기청정기 부문은 건축학적 디자인과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는 '노블 공기청정기2'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하고, 강한 4차원(4D) 입체청정 필터 시스템과 원하는 대로 공기 방향을 조절할 수 있는 에어 팝업 모션을 탑재해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준다.

매트리스렌탈 부문에서는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를 앞세워 맞춤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비렉스 스마트 매트리스' 등 혁신 제품을 선보여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스마트 매트리스는 스프링 대신 공기 주입 방식의 슬립셀을 적용한 신개념 매트리스다.

코웨이 관계자는 "건강한 삶을 위한 혁신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1등 브랜드 리더십을 공고히 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 가치를 향상시키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