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한달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세트 미리 준비하세요

[파이낸셜뉴스] 민족의 대 명절 '설'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주요 식품 업체들이 11일 설 선물세트를 내놨다. 스테디셀러 제품을 비롯해 친환경 및 1인 가구를 타깃으로 한 특별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세트 미리 준비하세요
청정원 설 선물세트 '시그니처파스타세트' /사진=대상
먼저 대상 청정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올 페이퍼 패키지'의 친환경 선물세트 및 고물가 속 합리적 가격과 뛰어난 품질을 앞세운 가성비 선물세트 등 다채롭고 실용적인 구성의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를 제품화한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등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한정판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시그니처 파스타 세트'는 지난달 출시한 프리미엄 라인 시그니처 파스타소스 신제품으로 구성했다. 트러플&포르치니 크림과 베이컨&갈릭 까르보나라 파스타소스를 비롯해 튀긴마늘 후레이크, 파슬리, 크러쉬드 레드페퍼, 올리브유, 청정원스파게티면 등 알찬 구성으로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전문점 수준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다.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는 멸치, 해물, 야채 티백을 함께 구성해 다양한 맛의 육수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세트 미리 준비하세요
청정원 설 선물세트 '맛선생 국물내기 티백세트' /사진=대상
한식 요리 필수 재료이자 청정원의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장류를 기반으로 한 '5년 숙성간장 세트', '프리미엄 장류 혼합세트'와 싱싱한 울진대게의 맛을 그대로 담은 '울진대게 스페셜 에디션'도 올해 설 선물세트로 준비됐다.

하림은 닭고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설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치킨너겟, 팝콘치킨, 용가리치킨 등 하림의 대표 냉동 간식으로 구성한 '情(정)세트',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포켓몬 피카츄 돈까스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福(복)세트', 삼계탕, 닭강정, 치즈스틱 등으로 구성한 '하림 스타터 세트', 아이들 반찬 투정 없애 줄 동그랑땡, 만두, 어묵 등 용가리 브랜드 제품을 한데 모은 '용가리 어린이 세트' 등이 있다. 국물 닭떢볶이, 순살 닭갈비, 직화 무뼈 닭발, IFF 한입쏙 닭다리살 등 익히기만 하면 별미를 맛볼 수 있어 인기인 제품들로 기획한 'VIP 선물 세트',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준비됐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세트 미리 준비하세요
하림 2024 설 선물세트
뜨끈한 국물로 몸보신하기 좋은 고품격 보양 국탕세트도 있다. 하림이 정관장과 손잡고 출시한 프리미엄 '홍삼 삼계탕 세트', 7가지 국내산 재료로 오랜 시간 끊여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인 '하림이닭 삼계탕 세트', 24시간 이내 갓 잡은 닭으로만 만든 '하림 닭백숙 세트', 압도적 크기의 갈빗대와 두툼하고 푸짐한 갈빗살을 든든하게 즐기는 '하림 왕갈비탕 세트'가 있다.

5만원 이하의 가성비 좋은 실속 세트도 구성이 알차다. 쫄깃한 육질과 감칠맛이 일품인 토종닭 제품과 닭다리살 양념육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가 대표적이다. 명절 선물로 인기인 캔햄을 더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햄 '챔' 선물세트도 있다. 이밖에 닭가슴살에서 추출한 분리닭가슴살단백질(ICBP)로 만든 단백질 파우더 '피플러스 프로틴 플러스'와 '피플러스 닭가슴살 단백질바'도 체력 관리에 신경 쓰는 소중한 분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한달 앞으로 다가온 '설' 선물세트 미리 준비하세요
프레딧 ‘설 선물대전’ /사진=hy
hy는 1인 가구 등 홀로 설 연휴를 보내는 '혼설족'을 겨냥한 제품도 내놨다. hy는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에서 '2024년 설 선물대전'을 진행하고 건강식품 및 뷰티, 생활용품, 명절 간편식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hy는 이번 선물대전을 통해 한우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20년 이상 경력의 경매사가 엄선한 한우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등심, 채끝, 안심 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부위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지난해 추석 명절 기간 테스트 판매 시 2주 만에 완판될 만큼 인기를 끌었다. 정육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인 '프라임스테이크'는 리뉴얼을 통해 상품성을 강화했다. '혼설족'을 겨냥한 간편식 라인업으로는 '잇츠온 국탕류 선물세트', '잇츠온 사골떡만둣국' 세트 등을 내놨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