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삼성 헬스케어 신제품 '갤럭시 링' 깜짝 공개...갤럭시S24 언팩 가보니

구글도 삼성전자 갤럭시 S24 시리즈 성공 확신
인플루언서들 언팩 현장 분위기 띄워

삼성 헬스케어 신제품 '갤럭시 링' 깜짝 공개...갤럭시S24 언팩 가보니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 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행사. /사진=홍창기 특파원


삼성 헬스케어 신제품 '갤럭시 링' 깜짝 공개...갤럭시S24 언팩 가보니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 센터에서 열린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행사에서 공개된 삼성전자의 헬스케어 신제품 '갤럭시 링' /사진=홍창기 특파원

【실리콘밸리=홍창기 기자】

"갤럭시S24 시리즈로 삼성전자가 애플을 아마도 이길 수 있을 것 같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세너제이에 위치한 SAP센터.

갤럭시S24 시리즈 언팩 행사가 개막되기 1시간 전부터 언팩 행사를 보기 위한 관람객들로 SAP센터가 붐비기 시작했다. 행사 시작 시간인 10시 전에 삼성전자가 마련한 2100석의 좌석은 이미 가득찼다. 전 세계에서 삼성전자의 첫번째 AI폰인 갤럭시S24 시리즈를 직접 보기 위해 온 인플루언서들과 미디어, 삼성전자 스마트폰 파트너사 관계자들이었다.

이날 언팩 행사 시작의 문을 연 사람은 노태문 삼성전자 모바일(MX) 사업부장 노태문 사장이었다. 노 사장은 "이제 우리는 모바일의 새로운 시대를 열려고 한다"며 언팩 행사 시작을 알렸다. 2100석을 가득 채운 참석자들은 큰 환호로 노 사장을 환영했다.

노 사장은 "삼성은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방형 협업과 혁신에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체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의 파트너사들과 함께 모바일 AI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며 며 삼성의 파트너사들을 소개했다.

구글 등 삼성전자의 파트너사 고위 임원들도 언팩 행사에 대거 등장해 갤럭시S 24시리즈 성공에 힘을 실어줬다.

록히머 구글 부사장은 "삼성의 노트 어시스트 등의 새로운 생성형 AI 기능을 구글 클라우드와 제미나이를 통해 갤럭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알려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노 사장은 "삼성과 구글 양사의 깊은 전문성, 비전, 열정을 결합해 사람들의 삶을 재정의하는 새로운 AI 경험을 만들고 있다"고 화답했다.

록히머 구글 부사장에 이어 캐시 에드워드 상무가 등장해 갤럭시S24 시리즈에 탑재된 '서클 투 서치' 기능을 소개했다. 또 코닝의 존 베인 부사장도 연설자로 나와 삼성과 코닝의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인플루언서들이 등장하면서 행사장은 더 들썩였다.

유튜브 구독자수 3억9600만명의 미스터 비스트는 삼성전자의 카메라 기능을 동영상으로 소개했다. 트위치 스트리머 겸 유튜버인 포키메인은 갤럭시 S24 시리즈의 안정적인 게임 기능을 소개했다.

이날 언팩 행사에 참가한 미국령 푸에트리코 출신 히스패닉인 구티에레즈씨는 갤럭시S24의 실시간 통화번역 기능에 큰 관심을 보였다. 그는 "사실 나와 가족 모두 영어보다 스페인어가 더 편하다"며 갤럭시S24 실시간 통화 번역 기능이 제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 마지막에 '갤럭시 링'을 깜짝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헬스케어 신제품 반지 '갤럭시 링'을 공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 링은 건강, 수면 등 헬스케어 관련 정보를 모니터링하는 기기로 연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리서치 미국 헬스 솔루션 랩의 매튜 위긴스 랩장은 "오늘 우리는 삼성 헬스의 최첨단 혁신 기술을 새로운 기기에 적용해 삼성 헬스의 가능성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헬스케어 신제품 '갤럭시 링' 깜짝 공개...갤럭시S24 언팩 가보니
17일(현지시간)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 시리즈 언팩 행사가 열린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 SAP 센터. /사진=홍창기 특파원

theveryfirst@fnnews.com 홍창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