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케이푸드빌, 김치 효모로 만든 논알콜 맥주 ‘가뿐’ 론칭

케이푸드빌, 김치 효모로 만든 논알콜 맥주 ‘가뿐’ 론칭
케이푸드빌이 논알콜 맥주 ‘가뿐’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공개했다. 케이푸드빌 제공

[파이낸셜뉴스] 음식료품 제조업체인 케이푸드빌이 논알콜 맥주 ‘가뿐’을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공개했다.

1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가뿐은 세계인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김치를 숙성하는 과정에서 유산균을 분리해 맥아와 쌀을 발효한 원료로 만들어졌다. 쌀의 담백한 맛과 발효 식품 특유의 바디감을 지니고 있어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가뿐은 맥주 제조 공정은 동알콜 발효 과정에서 단당류만 알콜을 형성하는 효모를 적용해 알콜 농도를 0.5%로 유지했다. 맥주 제조 공정은 동일하게 진행하면서 맥주 맛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 술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부담감이 적다.

동시에 칼로리를 기존 제품의 1/3 수준으로 낮춰 다이어트 중에도 시원한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공개 됐다. 이어 2월부터 회사 홈페이지와 11번가, 쿠팡, G마켓, NS홈쇼핑, 마켓컬리 등에서 온라인 판매를 실시한다.

케이푸드빌은 세계인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 김치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뿐을 향후 글로벌 K-비어(Beer) 브랜드로 성장시켜 미국 시장으로의 진출도 꾀하고 있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