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설 선물세트 '설화한우'. 호텔신라 제공
[파이낸셜뉴스]
설 명절을 앞두고 호텔들이 최고급 재료로 엄선한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나섰다. 육류부터 디저트까지 품목도 다양해 취향에 따라 고르면 고급스러운 선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5일 호텔신라에 따르면 이번 설에는 맛과 품질을 위해 상품 개발 단계부터 엄격한 기준으로 설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한우 농가의 명품 '설화 한우'다. '설화 한우' 선물세트는 1++등급 중에서도 마블링 스코어가 가장 높은 한우를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한우 정형 전문가의 손길로 엄선한 상품들로만 구성했다.
한우 상품은 스테이크 요리가 가능한 '한우 시즈닝 스테이크' 세트로도 출시한다. 국내산 한우를 스테이크용으로 마리네이드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시즈닝을 첨가해 맛과 향을 더한 세트 상품으로, 등심 시즈닝 스테이크와 채끝 시즈닝 스테이크로 구성했다. 온 가족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실속형 디저트도 함께 선보인다. 청도 지역의 반시 중에서 당도를 선별해 반건조한 '청도 반건시'는 명절에 온 가족이 모여서 즐길 수 있도록 알이 큰 상품으로 넉넉하게 준비했다.
명월관 명품한우세트(왼쪽)과 명월관 장향갈비. 워커힐호텔 제공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워커힐에서 누릴 수 있는 맛과 경험을 우수한 품질과 최고의 가치로 담아낸 총 57종의 선물을 선보였다. 먼저 특등급 명품 육류만을 담아낸 '프리미엄 비프'는 워커힐의 한우 숯불구이 전문점 명월관의 맛과 노하우가 깃든 '명월관 명품 한우 병풍갈비'부터 최상급의 한우만을 엄선한 '명월관 명품 한우 등심', '명월관 명품 한우 세트', 명월관이 자체 개발한 토종 된장 베이스의 장향 소스가 깃든 '명월관 장향갈비' 등을 포함해 총 8가지 세트를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워커힐 조리 명인들의 노하우를 담아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으로 구성된 '셰프메이드 홈푸드'는 워커힐의 대표 HMR을 비롯해 즐거운 설날 더욱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유기농 떡국과 온달 간장게장, LA갈비로 구성한 '설날 한상차림'을 처음으로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상품으로 준비했다.
여기에 더해, 일상에서 워커힐의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스위트 홈 바이 워커힐'도 준비했다. 최고급 품질의 구스다운으로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는 '워커힐 구스다운' 침구류와 '워커힐 시그니처 디퓨저 3종 세트', '워커힐 센티드 라인' 등 워커힐의 시그니처 상품을 선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앰배서더 서울 풀만호텔의 선물세트. 앰배서더 서울 풀만 제공.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은 전용 상품인 '후 불도장'을 준비했다. 정통 중식의 대가 후덕죽 마스터 셰프의 정성과 열정이 담긴 보양식 세트로 전용 도자기 용기에 포장되어 제공된다.
이 외에 국내산 꽃게를 특제 소스에 72시간 정성스럽게 숙성한 간장게장과 앰배서더 한식 조리장의 내공과 노하우가 담긴 갈비찜과 LA갈비는 깊은 풍미를 제공한다. 여기에 앰배서더 소믈리에 추천 와인 세트와 앰배서더 호텔 그룹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상품권까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그랜드 델리 시그니처 세트. 파르나스호텔 제공.
파르나스호텔이 운영하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호텔 셰프와 전문가들의 안목으로 엄선한 프리미엄 설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 전문가의 안목으로 엄선한 '셰프 초이스'는 올해 총 16가지 상품으로 준비했다. 특히 올해 한층 업그레이드해 선보인 '그랜드 델리 시그니처 세트'는 1++ 한우 한 마리당 단 600g 만 생산되는 샤토브리앙, 캐비아 중에서도 가장 알이 크고 품질이 좋기로 유명한 벨루가 캐비아, 이탈리아에서 직접 공수한 생 트러플, 랍스터 테일, 국내산 자연송이 등 최고급 명품 식재료들을 한 자리에 모았다.
이와 함께 전용 농장에서 친환경 사료와 엄격한 관리를 통해 키운 1++ 등급 민속한우를 호텔의 부처 마스터가 직접 가공한 '민속한우 갈비 세트', 1++ 한우 중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꽃등심, 채끝, 안심 부위에 호텔의 중식 장인이 직접 만드는 시그니처 보양 요리인 불도장과 전복장까지 포함한 '민속한우와 보양 세트', 호텔에서 특허 받은 조리법으로 만든 수제 소시지 2종과 베이컨, 훈제연어를 한데 모은 '파르나스 부처 특허 세트' 등을 만날 수 있다.
조선호텔 김치세트. 조선호텔앤리조트 제공.
조선호텔앤리조트는 명절 베스트셀러로 사랑 받는 한우 세트를 20만원대의 실속 세트부터 1++등급 한우 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만으로 구성한 150만원대의 VIP 세트까지 원하는 구성, 다양한 금액 대로 마련했다. '명품 한우 VIP 세트'는 1++ 등급 한우 중에서도 소량 생산되는 가장 높은 마블링 스코어 No.9의 최고급 부위를 세트로 구성했다. 소 한 마리에서 생산되는 핵심 부위만을 엄선해 구이용부터 고급 특수 부위까지 다양하게 구성해 품격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조선호텔의 시그니처 수산 제품으로 꼽히는 '전복장'을 비롯해 천일염으로 섶간하여 정성을 담은 '법성포 영광 굴비', 제주 해역에서 수확한 '제주 진 은갈치'와 '제주 선 건옥돔'과 '조선호텔 간장게장' 등 인기상품을 중심으로 20만원대부터 100만원대의 제품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프리미엄 김치로 명성 높은 '조선호텔 김치 세트' 또한 가정 내 필수이면서도 이색적인 선물이다. 배추김치를 비롯해 제주 생갈치를 넣은 갈치 석박지, 아삭한 식감의 오이 소박이, 황석어 젓갈을 넣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알타리 김치 등 다양한 맛의 프리미엄 김치를 세트로 구성해 25만원 또는 40만원으로 판매된다.
조선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매년 명절 시즌마다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사랑 받아온 조선호텔의 명절 선물 세트로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전하는 풍성한 설 명절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