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

스트리트 파이터 '류'를 가슴에 품는다...유니클로 UT, 게임 레전드 컬렉션 출시

스트리트 파이터 '류'를 가슴에 품는다...유니클로 UT, 게임 레전드 컬렉션 출시
[파이낸셜뉴스] 전설적인 격투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와 '철권'이 티셔츠에 담긴다.

1월 31일 유니클로는 오는 2월 5일 스트리트 파이터와 철권을 모티브로 한 '파이팅 게임 레전드 UT'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UT는 옷을 입는 사람이 본인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그래픽 티셔츠다.

이번 컬렉션은 스트리트 파이터 디자인 3종과 철권 디자인 3종을 포함해 총 6종의 티셔츠로 구성됐다. 각 시리즈 최고 인기작인 스트리트 파이터 II와 철권 2를 비롯해 최신작인 스트리트 파이터 6, 철권 8의 디자인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스트리트 파이터 티셔츠는 시리즈 대표 캐릭터인 '류'의 시그니처 동작과 역대 게임 캐릭터를 큼직한 로고에 담은 디자인이 돋보이는 티셔츠와 스트리트 파이터 II 시리즈 제작 당시 개발자들이 직접 스케치한 이미지가 디자인된 티셔츠는 게임 팬들의 향수를 자극한다. 2023년 6월 발매된 최신작 스트리트 파이터 6의 새로운 캐릭터 '루크'를 모티브로 한 티셔츠는 볼드한 디자인으로 신규 유저들의 호응이 기대된다.

철권을 컨셉으로 한 티셔츠 3종 또한 게임 팬들의 눈길을 끈다. 철권 첫 번째 시리즈의 주인공과 히든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는 전형적인 '철권'의 이미지를 보여주며, 시리즈 최고 인기작 중 하나인 철권 2의 캐릭터 '킹'이 디자인된 티셔츠는 강렬한 철권 로고와 함께 레전드 파이팅 게임의 짜릿한 쾌감을 불러일으킨다.
올해 발매된 최신작인 철권 8의 로고가 앞면에 새겨진 티셔츠는 시리즈의 역대 게임 타이틀을 순서대로 배열한 뒷면 디자인으로 철권의 역사를 한눈에 보여준다.

한편, 그동안 유니클로 UT는 세계적인 아티스트 및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와의 협업 컬렉션 출시해 왔다. 이번 2024 SS 시즌에는 게임, 문화, 예술, 뮤지엄, 애니메이션 등 보다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한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