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 제공
[파이낸셜뉴스] 에코프로는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리지 5기를 모집한다고 1월 31일 밝혔다.
에코브리지는 에코프로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으로 에코프로의 ‘에코'와 다리를 뜻하는 ‘브리지'의 합성어다. 지난 2020년 8월 1기 25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총 149명이 에코브리지 활동을 했다.
에코브리지는 에코프로 홈페이지를 통해 2월 13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전국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며 타기관 대외활동과 중복해 참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서류 합격자 발표일은 2월 16일, 면접은 2월 20일부터 21일까지 이뤄질 예정이다. 최종발표는 2월 23일이다.
에코브리지 5기 활동 기간은 2월부터 7월까지다. 에코브리지는 이 기간 환경 걷기 대회 행사 기획,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한 활동 내용 기록 및 홍보 등을 맡을 예정이다.
팀별로는 환경 이슈 관련 취재 및 영상 제작,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캠페인, SNS를 활용한 환경 및 지역사회 지원 활동 등을 할 계획이다.
에코브리지 구성원들에게는 에코프로그룹 명의 수료증 및 장학금이 지급되며 우수활동 단원 해외 봉사 기회 등 혜택이 부여된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에코프로그룹과 함께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활동에 헌신할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