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HDC현대산업개발-서울시의회-한국해비타트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MOU"

HDC현대산업개발-서울시의회-한국해비타트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 MOU"
지난달 31일 서울시의회에서 열린 주거환경개선사업 업무협약식에서 신왕섭 HDC현대산업개발 실장,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이광회 한국해비타트 사무총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제공

[파이낸셜뉴스]HDC현대산업개발이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위해 서울시의회,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 5년간 후원금을 지원하고 임직원 봉사활동도 참여할 계획이다. 서울시의회는 조손가정을 발굴해 지원대상을 추천하고, 한국해비타트는 지원사업 수행을 주관한다.

아울러 이날 HDC현대산업개발은 임직원과 회사 매칭 그랜트 통해 한국해비타트에 1억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서울시 관내 조손가정 노후 거주지의 리모델링과 같은 주거환경개선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서울시의회의 지원사업에 회사와 더불어 임직원들도 동참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말했다.

한편, 매칭그랜트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임직원의 매월 급여에서 1만원 미만의 금액을 모아 회사가 이와 같은 금액을 출연하는 방식이다. 올해 모금된 금액은 임직원 1억원, 회사매칭 1억원으로 총 2억원 규모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번 한국해비타트에 기탁한 금액 이외의 1억원을 2월 중 추가 기부처를 찾아 전달할 예정이다.

junjun@fnnews.com 최용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