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문화 >

"남들보다 빠르게, 혼자라도 즐겁게"···롯데월드 싹쓸이 꿀팁 3가지

대학원생까지 38% 할인

"남들보다 빠르게, 혼자라도 즐겁게"···롯데월드 싹쓸이 꿀팁 3가지
혜성특급 탑승예약제.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방학 기간 특히 더 인기가 높은 도심 테마파크다. 개학 전 남은 휴식을 즐기는 중고교생은 물론 아이 동반 가족, 데이트하는 20대 연인들, 나홀로 방문객까지 더해져 인파로 북적이는 시기다. 사람이 많은 만큼 대기 시간을 최대한 줄이고, 효율적인 동선 구성이 중요해진다. 남들보다 빠르게, 혼자라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 꿀팁 3가지를 소개한다.

■혜성특급 탑승예약제와 '싱글라이더'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최애' 어트랙션인 '혜성특급'을 이용할 땐 탑승예약제를 꼭 활용하자. 각 어트랙션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탑승을 예약하면 예약 시간에 맞춰 어트랙션을 바로 탈 수 있다. '혜성특급' 탑승 예약 시간대는 총 3부(오전 10시, 오후 1·5시)로 나뉘며, 또 다른 인기 어트랙션인 '후렌치레볼루션'과 '스페인해적선'도 동일 시간대 예약이 가능하다.

혼자 롯데월드를 방문한 고객, 혹은 일행과 따로 자유롭게 어트랙션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는 '싱글라이더'를 추천한다. 어트랙션에 빈자리가 발생한 경우 1인 손님의 우선 탑승을 돕는 서비스로, 신밧드의 모험 등 어트랙션 8종에서 시행하고 있다.

"남들보다 빠르게, 혼자라도 즐겁게"···롯데월드 싹쓸이 꿀팁 3가지
'AI 프로필 in 롯데월드'. 롯데월드 제공

■'누구보다 색다른' 인증샷 찍자

이색적인 기념사진을 원한다면 AI 인증샷 프로그램 'AI 프로필 in 롯데월드'를 체험해보자.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해 프로필을 만드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생성한 셀카를 입력하면 AI 프로필 사진 20장을 만들어준다. △드레스를 입고 매직캐슬 계단을 오르는 공주 △가든 스테이지에 선 아이돌 △아이스링크 위 피겨선수 등 콘셉트도 다채롭다.

아울러 롯데월드 어드벤처 개원 35주년을 기념해 △풍선으로 가득한 어드벤처 △불꽃이 터지는 매직캐슬 등 가상 현실 콘셉트의 사진 2장을 추가로 제공한다. AI 및 35주년 기념 프로필은 이달 29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인기 어트랙션 대기열 공간과 매직캐슬, 회전목마 등 주요 시설 인근에 설치된 안내 게시물 QR코드로 접속하면 된다.

매직아일랜드 핫스폿 '매직캐슬'에서는 롯데월드 35주년을 기념해 고객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포토존을 만나볼 수 있다. 포토존은 매일 오후 6시부터 이용 가능하며, 시그니처 포즈에 맞춰 매직캐슬의 맵핑이 화려하게 변신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또 롯데월드의 지난 여정과 미래를 담은 신규 3D 맵핑쇼도 매일 오후 8시40분 만나볼 수 있다.


"남들보다 빠르게, 혼자라도 즐겁게"···롯데월드 싹쓸이 꿀팁 3가지
35주년 기념 매직캐슬 맵핑쇼. 롯데월드 제공

■알뜰하게 즐기는 '특급 할인'

롯데월드는 고객들이 보다 알뜰하게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도록 2월 말까지 '이한치한 겨울방학'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초등학생부터 대학원생까지 종합이용권을 38%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든 교복을 입고 방문하면 32%, 롯데월드 제휴 카드 소지자는 최대 50% 할인해준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