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쿠폰 전문 기업 윈큐브마케팅은 모바일쿠폰 발송 플랫폼 ‘센드비’가 수신자가 쿠폰을 선택할 수 있는 ‘비초이스(B Choice) 쿠폰’ 기능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센드비는 △임직원 복지 △이벤트 경품 △설문조사 답례 등의 목적으로 모바일쿠폰을 대량 발송하는 기업의 발송자를 위한 비즈 플랫폼이다. 원페이지 발송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쿠폰을 회당 최대 1000건까지 간편하게 발송할 수 있다.
이번에 센드비가 출시한 비초이스 쿠폰은 발송자가 4개의 모바일쿠폰을 한 데 모아 MMS로 발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해당 MMS를 받은 수신자는 이중 본인이 원하는 쿠폰 1개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그동안 모바일쿠폰 발송 상품은 발송자가 선택했다. 일부 수신자는 원치 않거나 쓸모 없는 쿠폰을 받는 경우가 있었다. 비초이스 쿠폰은 수신자에게 상품 선택권을 제공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발송자에게 상품 선택에 대한 부담을 덜어준다.
비초이스 쿠폰을 발송하려면 센드비 메인 화면에서 비초이스 쿠폰 페이지로 접속해야 한다. 해당 페이지에는 커피, 치킨,베이커리, 편의점 등 100여 종의 쿠폰 상품이 전시돼 있다. 발송자는 이중 4개를 선택해 비초이스 쿠폰을 구성할 수 있다.
비초이스 쿠폰 페이지에서는 상품을 가격별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된다. 가령 인당 예산이 1만원일 경우 상단의 ‘상품 가격’ 체크 박스에서 ‘1만원’을 선택하면 해당 금액의 상품들만 나열된다. 이를 통해 동일한 금액의 상품들로 비초이스 쿠폰을 구성하는 게 가능하다. 가격 선택은 최저 2000원부터 최대 5만원까지 다양하다.
센드비는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계획하고 있다. 텍스트를 작성하거나 배경 이미지 템플릿을 삽입하여 모바일쿠폰을 다채롭게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센드비를 운영하는 ㈜윈큐브마케팅은 “비초이스 쿠폰은 수신자와 발신자 모두의 만족도를 동시에 높일 수 있는 기능”이라며 “앞으로도 센드비는 고객 편의를 위한 기능 개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