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북 서희 스타힐스 프라임시티
요즘 부동산 시장의 핵심고객은 자녀가 있는 3040세대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지난해 1월~11월 전국 아파트 매매 거래량 38만4,878건가운데, 3040세대의 매매 거래량은 20만2,212건으로 전체의 53%를 차지했다. 전국 아파트 매수자 2명 중 1명 이상이 초,중등 학부모인 셈이다.
이런 가운데 단지 바로 옆 초중등 통합학교가 예정되어있는 '학세권'으로 이루어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소재 아파트 '역북 서희스타힐스 프라임시티'가 2월 일반분양을 개시한다.
단지 바로 옆이라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반경 1km 정도에 용인고등학교가 있다. 또 향후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 다함께 돌봄센터 등의 운영도 예정되어 있다.
역북 서희스타힐스 프라임시티는 대지면적 3만8,317㎡, 지하 4층, 지상 29층, 총 912세대의 규모를 갖췄다. 전용면적은 실 거주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59㎡, 74㎡, 84㎡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반도체클러스터가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용인은 122조 원을 투자하며 추진 중인 SK하이닉스의 반도체 허브, 360조 원을 투자하며 조성 중인 삼성 시스템 반도체 특화 단지 이슈가 있다.
역북 서희스타힐스 프라임시티는 역북지구 상업시설과 가까워 이마트, 롯데마트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용인시청, 세무서, 경찰서, 법원 등 주요 관공서도 인접해 있으며, 차량 10분 거리에 용인세브란스병원이 자리하고 있다.
돌봉산, 단지에서 직접연결되는 등산로 및 산책로도 있고 소공원, 어린이공원 등 단지 내 녹지 비율이 법정 기준(15%)을 훌쩍 뛰어 넘는 38.73%으로 집계됐다.
단지 기준 1km 이내에 에버라인 명지대역, 김량장역이 위치해 있고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인IC, 제2경부고속도로(예정) 등 진출이 가능하다.
역북 서희스타힐스 프라임시티 관계자는 "4BAY 구조 등 프리미엄 특화 설계를 적용한 가운데 전 세대가 남향으로 배치돼 조망과 채광이 우수한 것은 물론 넓은 동간 거리를 이루어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효과적"이라며 "나아가 펜트리 및 드레스룸 설계,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 조성 등을 통해 주거 만족도를 높인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한편, 역북 서희스타힐스 프라임시티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