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봄 이사철 앞두고 신축 대단지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관심

봄 이사철 앞두고 신축 대단지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관심

봄 이사철을 앞두고 전세가격이 계속 상승하는 분위기까지 맞물리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세 매물을 찾는 수요자들의 눈길이 입주가 예정된 신축 대단지로 집중되고 있다. 입주를 앞둔 대단지의 경우 공급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신축의 장점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올해 1월부터 입주를 시작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그 대상이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최근 천안에서 5년 이내 입주한 신축아파트로는 최대 규모인 3,200세대의 매머드급 단지로 지하 2층~지상 29층, 30개 동, 전용 59~84㎡로 전 세대가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이다. 타입별 세대 수는 ▲59㎡ 554세대 ▲75㎡ 524세대 ▲84㎡A 463세대 ▲84㎡B 499세대 ▲84㎡C 584세대 ▲84㎡D 576세대 등이다.

당 사업지는 쾌적한 주거를 가능케 하는 혁신적인 평면설계와 차별화된 특화 주거상품을 큰 메리트로 갖고 있다. 이곳은 84㎡ B 타입에 5.5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하고, 84㎡ A•B 타입을 세대 구분형 상품으로 구성했다. 분리 세대는 기존 ‘방 1개+욕실+주방’의 원룸형 구조를 뛰어넘는 ‘거실+방+욕실+주방’의 1.5룸형으로 탄생한다.

단지 내부에는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남•여 독서실,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경로당, 수공간, 휴게공간, 대규모 커뮤니티 광장 유아 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또한, 초등학교 개학에 맞춰 등하교를 위한 입주민 전용 셔틀 버스 2대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홈네트워크 시스템, 스마트홈 기본 어플리케이션, 무인 택배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원 패스 시스템, 통합형 일괄 소등 스위치, 침실 네트워크 스위치 등을 도입해 주거 편의성을 높인다. 입주자의 새집증후군 예방을 위해 '베이크 아웃(BAKE-OUT)'시스템을 적용하고 친환경 마감재도 사용한다. 또한, 단지 내 판매시설에는 GDR, 골프존, 휘트니스, 필라테스를 포함한 대형 운동시설 입점이 확정됐다.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인 입지도 주목할 만하다.
인근에 태학산과 태화산, 발장골산, 청룡산 등이 있고 풍서천도 자리하고 있어 자연 친화적인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인근 풍세일반산단에는 80여 업체에 3500여 명이 일하고 있고 풍세제2일반산업단지, 천안제6일반산업단지, LG생활건강퓨처 일반산업단지도 들어설 예정으로 일자리도 풍부하다. 풍세초, 광풍중, 호서대 아산캠퍼스도 인접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