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아이에스동서, CNGR과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사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아이에스동서, CNGR과 글로벌 배터리 재활용 사업협력 업무협약 체결
19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이준길 아이에스동서 대표이사, 권민석 아이에스동서 대표이사, 토니 타우 CNGR 부회장, 백준협 CNGR 글로벌 리사이클링 본부 대표(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이에스동서 제공

[파이낸셜뉴스] 아이에스동서가 세계 최대 전구체 생산 전문기업 CNGR과 배터리 리사이클 제품 장기 공급과 공동 마케팅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에스동서는 전기차 해체부터 원재료 회수, 제품화까지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전체 밸류체인을 구축한 국내 유일의 2차전지 재활용 회사다. 최근 경기도 화성에 자회사인 아이에스비엠솔루션의 전처리 공장을 준공하고 지난해 인수한 유럽의 BTS 테크놀로지를 통해 폴란드에 전처리 공장을 설립했다.

CNGR은 양극재 핵심 원료인 전구체 분야에 있어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국내에서는 포스코와 니켈 제정련 및 전구체 공장에 대한 합작사업을 진행했다.
최근에는 모로코 산업단지에 대규모 투자를 통해 제정련, 전구체 및 배터리 재활용 후처리 전용공장을 추진했다.

2차전지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에 힘입어 배터리 핵심 소재 확보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양사는 향후 사업간 시너지를 강화하고 해외 투자를 적극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얻게 됐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지속적인 해외 투자 및 거점 확보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