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원소프트가 KB국민카드의 해외 온라인 카드결제 서비스에 결제 인증 솔루션 ‘넥스비 3DS’를 구축했다고 20일 밝혔다.
넥스원소프트는 KB국민카드의 결제 성공률 향상과 사용성 개선을 위해 해외 결제 시스템에 넥스비 3DS 솔루션을 구축해 △기존 3DS 기능 고도화 △글로벌 브랜드 카드사별 필수 요구사항 대응 △결제 인증 처리 성능 강화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비자 디지털 인증 프레임워크(VISA Digital Authentication Framework) 규격에 맞춰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한 번의 강화된 인증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했다. 처음 결제 시 카드번호, OTP 등을 등록해 인증 받으면 다음에는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도 거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마스터카드에서 요구하는 사용자 인증 메시지 처리 방식을 개선했으며 사용자 경험에 초점을 맞춘 인증 페이지 UI/UX 디자인으로 중도 이탈을 최소화해 사용성을 높였다.
넥스비 3DS는 국제 신용카드사 연합체(EMVco)가 정한 최신 버전의 글로벌 온라인 카드결제 기술표준 인증을 획득한 솔루션으로, 온프레미스 구축형과 클라우드 구독형 서비스를 모두 지원한다. 신용카드 발급사와 전자결제대행사(PG), 비자, 마스터카드 등 글로벌 브랜드 카드사 상호간에 신뢰를 기반으로 전세계에서 온라인 카드결제가 원활하고 안전하게 이뤄지는데 필요한 핵심 인증 기능과 강력한 인증 프로세스, 3DS 전용 API를 제공한다.
넥스원소프트는 이처럼 최신 인증 기술로 브랜드사가 요구하는 새로운 기능을 KB국민카드에 적용했으며 기존 보다 안정성, 보안성도 더욱 강화했다. 보안결제승인(SPC) 인증으로 강력한 보안을 보장하며 이상금융거래탐지시스템(FDS)을 통해 온라인 카드 거래 시 생길 수 있는 수많은 리스크 요인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불법 및 부정 사용 거래를 방지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구축 사업을 계기로 넥스원소프트는 올해 해외 결제 인증 시장 점유율 70%를 목표로 공격적인 영업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 향후 인증과 결제 기술이 통합된 시너지 있는 서비스를 개발해 고객과 사용자 모두가 만족하는 비즈니스를 창출해 나갈 전략이다.
최덕훈 넥스원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기회로 결제 인증 기술에 대한 기술 경쟁력을 확실히 입증 받았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최신 인증 기술과 최적의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제공하여 고객 서비스 향상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