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희소성 높은 프라자 상가 ‘프라이드스퀘어’

내리지구 첫 프라자 상가, 지하 2층~지상 5층 전용 32~188㎡, 100실 규모

희소성 높은 프라자 상가 ‘프라이드스퀘어’
봉담 프라이드스퀘어 투시도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내리지구(봉담프라이드시티)에서 프라자 상가인 ‘프라이드스퀘어’가 분양 중이다. 이 상업시설은 내리지구 첫 프라자 상가로 상징성이 높은데다 상업시설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프라이드스퀘어는 지하 2층 ~ 지상 5층 2개동 전용면적 32~188㎡ 총 100개 호실, 연면적 1만 4,428㎡ 규모로 이뤄져 있다. 봉담프라이드시티 내 입주 가구수는 4,034세대인데 비해 상가부지면적은 약 1만 8,667㎡로 세대당 상가부지가 1.88㎡에 불과하다. 인근의 봉담2지구의 세대당 상가면적부지가 3.83㎡인 것을 감안하면 절반 수준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봉담프라이드시티 내 아파트 4,034세대 약 1만 2,000여명을 고정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유동인구 또한 흡수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상가 위치가 봉담자이 프라이드시티와 힐스테이트 봉담 프라이드시티 부출입구 사이 중앙에 자리잡고 있고, 조성 예정인 공공청사, 초등학교, 공원 등과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도 흡수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봉담프라이드시티(내리지구) 내 최중심에 위치한 프라자상가인 만큼 생활밀착형인 근린생활시설부터 판매 및 운동시설까지 다양한 업종 유치가 가능하고, 아파트 입주민 상당수의 연령대가 구매력 높은 가족중심의 30~40대로, 안정적인 운영도 가능하다.

특화 설계도 적용됐다. 4면 개방형 설계로 유동인구 접근이 수월하며, 일부 호실에서는 조성 예정인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여기에 최대 5.2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이 우수하고, 엘리베이터 4기 설치로 고객의 편의를 높였다.

주차여건에도 공을 들였다는 설명이다. 주차대수를 법정주차대수 대비 1.3배 수준으로 끌어 올렸고, 광폭형(2.6m)주차공간도 전체의 35% 가량 조성돼 주차의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전기차 충전공간(6면)도 마련돼 전기차 방문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한편, 프라이드스퀘어가 들어서는 봉담프라이드시티는 아파트부터 상업시설까지 완판 행진을 이어갔던 곳으로 관심이 높은 곳이다.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상리 일원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