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중심에 위치한 2,473세대 브랜드 대단지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이 다시 한번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3월 중 예정되어 있는 단지 내 상가와 아파트 보류지를 공개 입찰할 예정으로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번 공개 입찰은 단지 내 상가 총 45개 호실 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22개 호실과 아파트 총 2,473세대 중 보류지 10세대가 같은 날 진행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대단지 직접수요와 반경 1km 내에 약 4,000여 세대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하여 다양한 유동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우수한 입지”이며 “전 호실 대로변 1층 상가로 설계되어 접근성이 뛰어나 안정적인 상업시설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하철 1호선 의정부역과 1호선·의정부경전철 회룡역, 의정부경전철 발곡역이 위치해 있고 의정부역 GTX-C 노선까지 개통이 예정돼 있어 접근성 개선에 따른 인구유입 증가로 수혜를 누릴 수 있을 전망으로 상가 투자의 핵심 요소를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천정고가 약 4.5m로 개방감과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도 타 단지 내 상가와 차별화된 상품이라는 점도 특징 중 하나다.
또한, 아파트 보류지도 관심을 집중 시킬 전망이다. 전용 면적 49㎡, 59㎡, 72㎡, 84㎡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근 실거래가 대비 저렴하게 입찰 내정가를 책정할 예정이다. 전 세대 확장형으로 무상시공되어 있다는 점에서 가격 부담을 더욱 낮췄다.
입찰은 3월 중 예정이며 ‘의정부역 센트럴자이&위브캐슬’ 분양 홍보관에서 진행된다. 1인당 2건 입찰신청이 가능하며, 입찰 당일에 개찰과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입찰보증금으로 1천만원 납부하고 낙찰자는 입찰보증금이 계약금으로 전환되고 이후 3개월 내 잔금 90%를 납부하면 된다.
입찰은 내정가이상 최고가 낙찰, 청약통장이 필요없고 만 19세이상 유주택자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블로그 또는 분양홍보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