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럭셔리에 '고성능·초대형' 더한 제네시스…'마그마·네오룬' 첫 공개

제네시스, 美뉴욕서 콘셉트카 2종 세계 최초 공개
고성능 럭셔리 트림 '제네시스 마그마' 론칭
마그마 적용 GV60 콘셉트 선보여
전장 5.25m 초대형 전기 SUV 네오룬도 출격

럭셔리에 '고성능·초대형' 더한 제네시스…'마그마·네오룬' 첫 공개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최고운영책임자(COO),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장재훈 현대차 사장,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COO(왼쪽부터)가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최초로 공개한 '네오룬 콘셉트'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성능 럭셔리가 제네시스의 '뉴 챕터'(새로운 장)가 될 것이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은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열린 제네시스 콘셉트카 공개 기자간담회에서 "럭셔리 브랜드에서 고성능 영역은 꼭 도전해야 할 분야"라며 제네시스의 방향성을 밝혔다.

이날 제네시스는 고성능 영역으로 확장 의지를 담은 신규 프로그램 '제네시스 마그마'를 적용한 'GV60 마그마' 콘셉트와 초대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네오룬' 콘셉트를 공개했다. 장 사장은 "제네시스가 갖고 있는 기본적인 콘셉트가 역동성 있는 우아함"이라면서 "(제네시스 마그마의) 구체적인 지향점은 경쟁사나 벤츠 AMG 등의 럭셔리 고성능과는 결이 달라야 하고 퍼포먼스 모델이라고 해서 제로백이 몇 초인지 보다는 기본적인 감성으로 고객에게 신뢰를 주고 편안하게 해주는 부분을 지향한다"고 강조했다.

제네시스 마그마는 기술적 역량과 미학적 정체성을 바탕으로 '고성능 럭셔리'를 지향한다. 단순한 차량의 성능 향상을 넘어 최첨단 기술과 스포티한 디자인이 융합된 제네시스만의 고성능 차량을 구현해 주행과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공개된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 출범 이후 양산될 고성능 콘셉트 중 하나다. GV60 마그마 콘셉트는 제네시스 마그마의 대표 색상인 주황색을 바탕으로 넓고 낮아진 차체로 스포츠 드라이빙에 최적화됐으며, 전면 범퍼에 있는 하단 에어 벤트는 에어 커튼 역할을 함과 동시에 모터, 브레이크, 배터리 등의 열기를 효율적으로 낮춰준다. 제네시스는 향후 고성능 마그마의 판매 비중이 10% 수준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장 사장은 "파워트레인에 구애 받지 않고 내연기관차, 전기차, 하이브리드차에서 고성능을 구현하는 것을 고민하고 있다"면서 "럭셔리의 영역을 하나 더 위로 올릴 수 있는 영역의 확장으로 봐달라"고 했다.

럭셔리에 '고성능·초대형' 더한 제네시스…'마그마·네오룬' 첫 공개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제네시스 북미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상엽 현대·제네시스글로벌디자인담당 부사장,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CDO(글로벌 디자인 본부장) 겸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장재훈 현대차 사장, 재키 익스 제네시스 브랜드 파트너,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 COO(왼쪽부터)가 25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있는 브랜드 복합문화공간 '제네시스 하우스 뉴욕'에서 최초로 공개한 'GV60 마그마 콘셉트'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제공

이와 함께 제네시스는 이날 초대형 전기 SUV 네오룬 콘셉트를 공개했다. 전장이 5.25m에 달하는 네오룬 콘셉트는 차량 앞뒤 도어 사이를 연결하는 B필러가 없고, 앞문과 뒷문이 서로 마주보며 열리는 'B필러리스 코치도어'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이르면 내년 초대형 전기 SUV GV90(가칭)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되는데, 이날 공개한 네오룬 콘셉트의 각 디자인 요소들이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루크 동커볼케 현대차그룹 글로벌디자인본부 최고 디자인 책임자(CDO)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CCO)는 "장인정신이 깃든 한국의 달항아리처럼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과 기술적 완성도를 네오룬에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신차를 기반으로 해외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 송민규 제네시스 사업본부장(부사장)은 "올해 들어서 수출 비중이 전체 판매의 47%까지 올라갔다"면서 "내년 이후에는 절반 이상이 해외 판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