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텍스 앱솔루트 정수필터. 시노펙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시노펙스가 주주총회를 기념해 '시노텍스' 전 제품에 특별 할인을 적용한다.
27일 시노펙스에 따르면 39기 주주총회가 열리는 이날 오전 9시부터 28일 오전 9시까지 시노펙스 필터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전 제품을 시노텍스 자사몰에서 할인해 판매한다.
시노펙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첨단 반도체 및 혈액투석 관련 산업에 사용되는 고성능 필터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시노펙스는 이번 주주총회를 통해 수년간 준비해온 혈액투석 관련 사업과 탄소배출권 사업이 본격화될 것을 대비해 특별결의를 통해 사업목적을 추가할 예정이다. 혈액투석과 관련해 최근 국내 최초로 인공신장기용 혈액여과기(혈액투석필터)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았다.
국책과제로 '원격 모니터링 이동형 혈액투석의료기기' 개발도 진행 중이다. 원격 모니터링 이동형 혈액투석의료기기는 최근 범부처전주기의료기기 개발사업단이 올해 대표 10대 과제로 선정했다. 이와 관련 △이동형 인공신장기 △인공신장기용혈액여과기(혈액투석필터) 10종(일반혈액투석환자용) △이동형 인공신장기용 정수기가 대상이다.
또한 탄소배출권 사업은 시노펙스가 인도네시아에서 2021년부터 운영하는 멤브레인 필터 방식 찌아씀 정수장을 기반으로, UN산하기구(UNFCCC)를 통해 탄소배출권 획득을 추진 중이다.
정수시설이 부족한 동남아 지역 국가에서는 대부분 정수를 위해 물을 끓여 사용하고 있으며, 시노펙스 정수시스템을 적용할 경우 화석연료를 사용해 물을 끓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고 탄소 배출권을 획득할 수 있다.
시노펙스는 ‘필터기술로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헬스케어 필터를 경영방침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시노펙스 고성능 필터기술을 적용한 시노텍스 제품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첨단필터 기술을 적용해 공기와 물의 오염으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제품을 생산하며, 기업의 사회적인 공헌 차원에서 주주들을 비롯한 의료진, 혈액투석 환자를 위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메디컬몰, 주주몰을 운영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39기 주주총회를 시작으로 의료기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것을 기념해 자사몰에서 하루 동안 최대 65% 할인하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