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2년 연속 ‘아시아 골프산업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美 골프산업 전문지 ‘Golf Inc’ 2년 연속 1위 선정
전세계 63개국 7700여개 매장·독보적 기술력 인정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2년 연속 ‘아시아 골프산업 영향력 있는 인물’ 1위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사진)이 미국 골프전문지 '골프아이엔씨(Golf Inc)'가 발표한 ‘2024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Golf Inc는 지난달 25일 발행한 3·4월 통합호에서 골프, IT, 문화를 결합한 스크린골프를 세상에 선보이며 국내 골프 대중화 및 전 세계 골프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김영찬 골프존뉴딘그룹 회장을 2023년에 이어 2024년 아시아 골프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위로 소개했다.

Golf Inc는 "골프존은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전 세계 63개국에 걸쳐 7700여개 스크린골프 매장에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완성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외 4만4000대의 골프존 시뮬레이터가 작동 중이며, 2023년 기준 국내외 연간 총 9700만회의 라운드가 진행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김영찬 회장은 2000년 5월, 스크린골프 벤처기업 골프존을 설립해 필드골프, 골프용품 유통, 골프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골프존뉴딘그룹으로 성장시켰다. 현재 골프존뉴딘그룹은 본사 임직원 수가 약 2400여명에 달하는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골프존은 미주법인 ‘골프존 아메리카’를 설립, 글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통한 미주시장 진출의 판로 개척 및 사업 전개의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지난해 2월 스포츠펍 콘셉트의 복합 골프문화공간 ‘골프존소셜’ 1호점을 뉴욕 팰리세이드센터에 오픈하고, 8월에는 뉴욕 스카스데일에 2호점을 출점하며 골프존소셜 사업모델을 선두로 미주시장에서 공격적인 투자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김 회장은 “골프존이 국내는 물론 세계 무대에 당당히 진출해 골프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매년 영향력 있는 인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골프존뉴딘그룹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기술개발을 시도하고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서 국내 및 해외 골프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si@fnnews.com 전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