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시티오씨엘 1단지 ‘상승세’에 출격 앞둔 6,7단지도 ‘관심’

시티오씨엘 1단지 ‘상승세’에 출격 앞둔 6,7단지도 ‘관심’
시티오씨엘 1단지 전경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첫번째 입주 단지인 ‘시티오씨엘 1단지’의 입주가 진행되면서 상승세도 꾸준하다. 우수한 상품성 및 입지, 주변 개발호재 등의 영향으로 관심을 보이는 것이다.

실제 통계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아파트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지난달(3월)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1단지의 매매거래는 총 23건으로 전달(17건) 보다 35% 증가했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월별 매매 거래건수 중 가장 많은 수치다. 특히 올해(1~3월) 들어서만 총 56건이 거래되며 직전 3달간(10~12월) 거래건수(28건)의 2배에 달한다.

이러한 가운데 시티오씨엘 1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대 42층 8개동 전용면적 59~126㎡ 총 1,131가구 규모로 지난달 29일부터 약 두달간 입주가 진행된다. 1만 4000여 가구로 조성 예정인 시티오씨엘 첫 입주단지로 상징성이 높은데다 지난 2월, 3일간 진행한 입주자 사전점검 행사에서도 방문율 약 99%, 재방문율 약 80%에 달했을 정도로 입주 예정자들의 관심이 높았다.

커뮤니티 센터에도 공을 들였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GDR+), 스크린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락커룸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채워져 있으며, 지상의 작은도서관에는 남녀독서실, 그룹스터디, 독서토론실 등 다양한 스터디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지하 2층에 조성된 실내체육관(천정고 5.7m)에는 농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코트와 암벽등반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단지 중앙에는 잔디가 깔린 오픈스페이스에 조형물과 수목 등이 어우러지는 '시그니쳐갤러리'가 조성돼 있으며, 파티, 플리마켓, 공연 등 다채로운 입주민 행사 등을 개최할 수 있는 '파티가든'도 조성된다. 여기에 사계절 놀이 활동 공간인 '워터플레이그라운드', 애완견 놀이 활동 공간 '펫 플레이 그라운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캠핑장' 등이 단지 곳곳에 마련된다.

시티오씨엘에서는 신규분양 물량도 나올 예정이다. 연내 시티오씨엘 2단계 사업인 6단지(1,734가구)와 7단지(1,453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시티오씨엘 6단지와 7단지는 시티오씨엘의 랜드마크로 손꼽히는 약 37만㎡ 규모 그랜드파크(예정)와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및 상업·문화·업무 복합시설 구역인 스타오씨엘 사이에 위치해 있다.

그랜드파크와 단지가 마주하고 있어 도심속 힐링이 가능한 공세권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개통 예정인 수인분당선 학익역과 스타오씨엘(예정)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에서 뮤지엄파크 및 스타오씨엘과 그랜드파크를 연결하는 보행가로(링크오씨엘)는 숲길을 따라 산책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특화산책로로 조성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