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LH-WB, 균형발전·도시재생 사례 보고서 발간

LH-WB, 균형발전·도시재생 사례 보고서 발간
3일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린 '균형발전 및 도시재생 사례보고서' 발간 기념행사에서 LH를 비롯한 세계은행(WB)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기 성남시에 위치한 LH 기업성장센터에서 세계은행(WB)과 '균형발전 및 도시재생 사례보고서' 발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보고서는 LH와 WB가 협업해 우리나라의 도시 개발 노하우를 개발도상국 등에 전수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주요 내용으로 △한국의 도시개발 역사△한국전쟁 이후의 급속한 경제성장 및 도시화 과정에서 발생한 수도권 과밀화 문제와 지역간 불균형 해결방안 △공공주도 신도시 개발, 행정복합도시를 비롯한 혁신도시 건설 △포용적 도시재생 정책 등이 담겼다.

LH는 그동안 WB와 글로벌 개발협력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 2019년 요르단, 모로코 등 14개국을 대상으로 한국 스마트시티 투어를 진행했고, 지난해 케냐, 인도네시아 등 5개국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도시 과정' 초청 연수 프로그램을 개최한 바 있다.

LH는 보고서 발간을 시작으로 WB와 스마트시티, 공공주택 등 다양한 테마의 지식공유 프로젝트를 발굴하기로 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