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

무학, 경남농협 영농철 농기계순회수리 봉사 후원금 전달

무학, 경남농협 영농철 농기계순회수리 봉사 후원금 전달
무학은 지난 16일 경남 의령군 부림면 동부농협DSC에서 열린 경남농협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종수 무학 사장, 주현숙 의령 동부농협 조합장. 무학 제공

[파이낸셜뉴스] 무학은 지난 16일 경남 의령군 부림면 동부농협DSC에서 열린 경남농협 영농철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에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농기계순회수리 봉사에는 경남농협NH농기계순회정비단 회원들과 농기계생산업체 A/S팀으로 구성된 기술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무학은 농기계순회수리 부품비를 지원해 영농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도왔다.

봉사단은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농기계 80여대 점검과 수리를 했다.

무학 관계자는 "이번 봉사단 활동은 농기계 생산업체가 각 지역마다 차이가 있는 상황에서 생산업체와 제품에 구애없이 다양한 농기계를 수리할 수 있어 농민들이 시간과 금전적으로 큰 혜택을 보고 있어 호응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이날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은 지난 합천군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됐다. 무학과 경남농협은 다른 지역도 찾아 농기계순회수리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