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TV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한우불고기, 롯데홈쇼핑에서 판다

TV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한우불고기, 롯데홈쇼핑에서 판다
롯데홈쇼핑이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한다. 롯데홈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홈쇼핑이 SBS미디어넷과 공동 기획을 통해 TV예능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인 식품을 TV홈쇼핑에서 판매한다.

22일 롯데홈쇼핑은 특전사 출신으로 이름을 알린 트로트 가수 박군이 진행하는 예능 '박군 밥상차렷'을 통해 SBS미디어넷과 협업을 통해 공동기획한 상품을 선보인다. 박군 밥상차렷은 박군이 '효도 밥상'을 대접하는 콘셉트의 예능이다. 1화에서 선보인 한우소불고기는 오는 24일 롯데홈쇼핑에서 박군이 직접 출연해 판매한다. 이날 방송을 통해 판매되는 한우소불고기는 오디와 능이버섯 등을 활용한 특제 양념에 숙성한 것으로, 이를 활용해 박군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도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박군 밥상차렷'에서 선보이는 음식을 상품화해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콘텐츠 커머스 강화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900만 유투버 '쯔양'과 함께 공동 개발한 '함박스테이크'를 선보였고,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연예계 소문난 덕후(마니아)로 유명한 개그맨 이상훈과 협업해 피규어, 캠핑용품, 카메라 등 취미용품을 선보여 누적 시청 수 130만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성과를 냈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SBS미디어넷과 손잡고 TV 예능과 홈쇼핑이 연계된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방송을 보는 재미를 높이고 고객들에게 차별화 상품도 소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