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커넥트밸류 제공
[파이낸셜뉴스] 기업교육 분야 에듀테크 기업 커넥트밸류가 자사 메인 플랫폼에 ‘커넥트플레이’를 론칭하고 온·오프라인 기업교육 프로그램 5종을 공개했다고 23일 전했다.
커넥트밸류는 2022년, 2023년 2년 연속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분야 대상’을 수상한 인적자원개발(HRD) 전문 교육기관이다. ‘커넥트플레이’는 교육 내용과 방식에 큰 변화가 없어 학습자 몰입도가 떨어지는 기업교육에 대한 문제점 해결을 위해 기획·개발했다.
이번에 공개된 5종 에듀 게임은 △조직활성화 게이미피케이션 프로그램 ’XZ:it(엑지트) 시즌2’ △레이싱 경기를 통해 아웃도어 팀워크 미션을 수행하는 ‘스마트 미션 레이스(스미레)’ △모바일 맵 각 영역마다 영상, 퀴즈 삽입 등 교육내용에 맞춘 모듈로 구성된 ‘모두의 컴퍼니’ △Z세대 신입 맞춤 재무진단 ‘머니라이프’ △캐릭터를 육성해 게임 별 사전·후 설문과 토의 활동 등을 지원하는 ‘팀Q베이팅’ 등이다.
커넥트밸류는 ‘커넥트플레이’가 통해 기존 정형화된 교육, 강의형 방식 등을 탈피하고 기업, 학습자, 강사 모두에게 최적화된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하 연구기관 ‘에듀테크 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교육과정별 웹·모바일 플랫폼을 지원해 장소제약을 없애고 교육 운영 효율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게임 진행과 관리부터 랩업(wrap-up)을 위한 설문, 토의 활동도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다.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학습자 자발적 참여도 높이도록 과정을 설계했다. 500개 고객사의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한 기획운영팀이 기업 맞춤 최적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운영한다.
양용훈 커넥트밸류 대표는 “‘커넥트플레이’는 팀빌딩, 세대통합교육, 팀십 역량 강화, 조직 활성화, 재무관리, 법정의무교육 등 기업교육을 준비하는 교육 담당자들에게 새롭고 트렌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안한다”며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기술 개발, 전문성 제고 등을 멈추지 않는 자사의 핵심 비전을 담았다”고 말했다.
taeil0808@fnnews.com 김태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