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경식 시노펙스 대표(오른쪽 첫번째)가 옌퐁사업장 준공식에서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시노펙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시노펙스 베트남 옌퐁사업장이 국제 공인 자동차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ATF 16949'를 획득했다.
24일 시노펙스에 따르면 최근 준공한 베트남 옌퐁사업장이 IATF16949 인증을 받으면서 자동차 산업용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IATF16949는 자동차 산업에 사용되는 모든 부품에 대해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품질인증 제도로 자동차에 사용되는 부품을 공급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시노펙스 관계자는 "IATF16949 인증 획득을 통해 자동차 산업에 적용되는 국제적인 품질시스템 요구사항을 적용해 생산한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베트남 완성차 기업인 빈페스트가 전기차 및 오토바이 충전소 2000개 설치를 추진 중이고, 이를 통해 베트남 내수 시장 증가가 예상된다"며 "베트남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현지 사업을 확대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시노펙스는 베트남 동토사업장에 연성회로기판(FPCB)에서 표면실장(SMT) 모듈까지 인라인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운영 중이다. 대형 FPCB 시장 공략을 위한 롤투롤 방식의 FPCB 설비투자도 진행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IATF16949 인증을 획득한 베트남 옌퐁사업장에 대형 스마트 FPCB 모듈 사업 생산과 함께 수처리용 필터라인, 하이테크 기술인 멤브레인 생산기지를 구축해 아시아 지역을 공략하는 거점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