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적용된 지방 분양단지, 고급주거단지 인식에 관심 집중
수성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 적용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투시도]
고급화된 주거시설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가 지방의 브랜드 주거시설에도 도입되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공급되고 있는 강남권 하이엔드급 재건축 단지들이나 최고급 주상복합 단지에는 세대 내에서 간편하게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가 적극 도입되고 있다..
업계전문가는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의 경우 강남권 재건축 시장 수주전에서도 핵심 경쟁력으로 내세우는 고급화 설계로 실제 입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며 “특히 지방에서는 보기 드문 이러한 설비들이 도입된 단지라면 입주 이후 리딩단지로서 지역 시세를 견인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가 음식물 쓰레기 이송설비를 도입했을뿐만 아니라 발코니확장(오피스텔 제외), 빌트인가전, 마감제까지 모두 기본으로 적용하며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수성구 황금동 일원 2개 블록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0층, 5개동으로 조성되며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판상형 평면 설계로 일조권은 물론 탁 트인 조망과 개방감을 확보했다. 상품 구성으로는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아파트 전용면적 82·83㎡(구 34·35평형) 337세대와 신혼부부 등 소가족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 전용면적 84·89㎡ 74실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앞서 말했던 하이엔드 아파트나 고급주상복합에 적용되는 음식물쓰레기 이송설비가 각 세대에 설치되어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빌트인 냉장고를 비롯해 올인원 세탁건조기, 3구인덕션, 식기세척기, 기능성 오븐, 욕실비데, 의류관리기 등 전 세대 내 설치되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 시켰다.
또한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는 전 세대 확장 발코니 평면(오피스텔 제외)을 선보여 세대 내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오피스텔을 포함한 전 타입 시스템에어컨과 3연동 슬라이딩(일부 타입 스윙도어) 중문, 반침장이 설치된다.
타입별로 안방 붙박이장 또는 드레스룸 내 시스템 가구서랍장을 설치하여 수납을 강화하였다.
아파트 전 주택형은 현관 펜트리 또는 복도 펜트리를 제공하고, 중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전용면적 89㎡로 구성된 오피스텔도 3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하였으며, 현관 또는 복도 펜트리를 제공한다.
이렇듯 음식물이송설비까지 설치된 풀빌트인 상품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의 견본주택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황금동 일원에 5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