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현대차, 성장세대 캠페인 '현대 키즈 모터쇼' 개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서 진행

현대차, 성장세대 캠페인 '현대 키즈 모터쇼' 개최
현대차는 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경기 고양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제8회 현대 키즈 모터쇼를 개최한다. 현대차 제공

[파이낸셜뉴스] 현대자동차는 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제8회 현대 키즈 모터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의 순수하고 다채로운 상상력을 응원하는 그림 공모전을 진행하고 수상작을 선정해 전시하는 성장 세대 캠페인으로 미래 세대가 지속 가능하고 희망적인 미래를 꿈꾸고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이번 주제는 친환경 에너지와 소프트웨어 전환이라는 현대차의 미래 기술 방향성에 맞게 자동차와 모빌리티에서 미래도시로 확장됐다.

현대차는 '상상 속 미래도시를 그려주세요'라는 주제로 지난해 12월 4일부터 올해 1월 21일까지 공모전을 진행했고 많은 어린이가 참가해 유치부,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으로 구성된 3개 부문에서 총 1만4097개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 중 150점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됐으며 확장된 공모 주제에 맞게 도시 공학, 로봇 공학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집단 심사를 거쳐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3점, 현대차 대표이사상 3점이 포함된 총 6점의 최우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현대 키즈 모터쇼에 전시되는 최우수 수상작 6점은 그림으로 전시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입체적인 전시물로 구현돼 현대 키즈 모터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함께 즐길 수 있는 현장 프로그램을 준비해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공간도 마련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키즈 모터쇼를 통해 미래 세대가 상상력을 활용해 혁신적이고 희망찬 미래를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갖고 있는 열린 생각과 상상력을 통해 영감을 얻고 미래 세대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cjk@fnnews.com 최종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