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2024 KM차트, 4월 월간차트 순위 공개…엔싸인·니쥬, 4월 최고의 신인 타이틀 획득!

2024 KM차트, 4월 월간차트 순위 공개…엔싸인·니쥬, 4월 최고의 신인 타이틀 획득!


'KM차트'가 4월 각 부문별 월간차트 순위를 공개했다.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는 지난 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4년 4월 각 부문별 월간차트 순위를 발표했다. 월간차트는 당월 선호도 조사 결과, 심사위원단 평가, KM차트 데이터 점수 등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집계 및 반영된다.당월 음악 산업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 K팝 음원을 뽑는 음원 부문에서는 온앤오프(ONF)의 'Bye My Monster(바이 마이 몬스터)'가 영예의 1위를 차지했다. 뷔(방탄소년단)의 'Slow Dancing(슬로우 댄싱)'은 3위, 투어스(TWS)의 '첫 만남은 계획대로 되지 않아'와 베이비몬스터(BABYMONSTER)의 'SHEESH(쉬시)'는 각각 11위, 12위에 자리했으며 정국(방탄소년단)의 'Standing Next to You(스탠딩 넥스트 투 유)'는 22위에 랭크됐다.한 달 동안 뛰어난 활약으로 큰 인기를 얻은 K팝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가 정상에 등극했다. 뷔는 6위, 지민(방탄소년단)은 19위에 각각 이름을 올렸다.슈가(방탄소년단)는 당월 많은 사랑을 받은 K팝 인기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핫초이스 남자 부문에서 1위에 올랐고, 그 뒤를 이찬원, 진(방탄소년단), 몬스타엑스(MONSTA X)가 각각이었다. 여자 부문 1위로는 드림캐쳐(DREAMCATCHER)가 선정됐고, 트와이스(TWICE)가 3위, 시크릿넘버(SECRET NUMBER)와 비비지(VIVIZ)가 각각 5위와 6위를 차지했다.엔싸인(n.SSign)은 당월 두드러진 활동을 한 신예 K팝 아티스트를 선정하는 루키 남자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뒤를 이어 투어스, 라이즈(RIIZE)가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여자 부문에서는 니쥬(NiziU)가 1위를 지켜내면서 3개월 연속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아일릿(ILLIT), 베이비몬스터가 각각 2위와 3위에 오르며 1위를 바짝 추격했고, 유니스(UNIS)는 5위로 순위에 첫 진입했다.한편 KM차트의 2024년 4월 월간차트 전체 순위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seoeh32@fnnews.com 홍도연 기자 사진=KM차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