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강원 속초시 신세계 영랑호리조트에서 '더샵 속초프라임뷰' 설명회가 열리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제공
포스코이앤씨는 2일 강원 속초시에서 공급하는 '더샵 속초프라임뷰'의 중개업소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세계 영랑호리조트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인근 중개업소 관계자 2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단지 특·장점과 입지, 속초지역 미래가치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이후 참석자들은 영랑호리조트 20층에서 사업지와 유사한 조망을 간접 체험했다.
회사 관계자는 "사업지와 조망이 가장 유사한 영랑호리조트를 설명회 장소로 선택하게 됐다"며 "직접 사업지에서 뷰를 조망하는 것처럼 체험할 수 있어 참석자들의 관심이 높았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특히 주거 선호도가 높은 '교동 중심 생활권'에 위치해 있다는 점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났다. 여기에 바다, 호수, 산, 공원 등 다양한 파노라마 뷰를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았다.
설명회에 참여한 A중개업소 관계자는 "공원 안에 단지가 들어서는 만큼 쾌적성과 조망권에서 굉장히 우수하다는 느낌을 받았다"며 "영랑호수공원과 더불어 설악산, 동해바다까지 한눈에 조망이 가능해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견본주택은 5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영랑근린공원 특례조성사업으로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4층~지상 33층 8개동 1024가구 규모다.
최용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