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내가 좋아하는 크림은"..삼립, 정통크림빵 60주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 오픈

"내가 좋아하는 크림은"..삼립, 정통크림빵 60주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 오픈


[파이낸셜뉴스] 삼립이 정통크림빵 60주년을 맞아 팝업스토어 ‘크림 아뜰리에’를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크림 아뜰리에는 삼립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정통크림빵 출시 60주년을 맞아 정통크림빵의 핵심인 크림을 활용해 만든 것으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퓨처 소사이어티에서 6일부터 16일까지 운영된다.

크림 아뜰리에는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를 콘셉트로 크림의 과거, 현재, 미래를 살펴볼 수 있는 ‘히스토리 존’, 크림 마스터가 제안하는 크림을 맛볼 수 있는 ‘레시피 존’, 레시피 존에서 맛 본 크림 중 선호하는 맛을 선택하는 ‘투표 존’, 크림빵 관련한 기념품을 판매하는 ‘굿즈 존’ 등 다양한 체험공간으로 구성됐다.

팝업 공간 디자인은 ‘크림 마스터의 시크릿 레시피’ 콘셉트를 반영해 크림 만을 연구한 크림 마스터들의 비밀 작업실을 신비롭고 달콤한 무드의 핑크빛 저택 공간으로 구성했다.

레시피 존에서 맛보고 싶은 크림 3가지를 맛보고 선호하는 맛을 투표하면 선택한 크림이 들어간 크림빵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투표를 통해 1등으로 선정된 크림은 향후 크림빵의 새로운 플레이버로 6월 중 출시된다.

‘크림 아뜰리에’에서 선보이는 크림 레시피는 AI를 활용해 도출한 ▲마라맵고수(마라&고수 크림), ▲트루블루치즈(트러플 블루치즈 크림), ▲캬캬라멜팝콘(팝콘&캬라멜 크림)과 크림 마스터의 정수를 담은 ▲꾸운버터 크림(휘낭시에 크림), ▲튀튀그린티(튀밥&녹차 크림), ▲오렌지필쏘굿(오렌지필&초코 크림), 봄 시즌 트렌드 원료를 반영한 ▲그리운한떨기(로즈&산딸기 크림), ▲나의 벚, 꽃(벚꽃&복숭아 크림), ▲크림오브드림(몽블랑 크림) 등 9가지다. 팝업에서 선보인 크림 레시피는 프랑스 상급제과학교 디저트 전공 수석 출신 및 디저트 전문 카페를 운영 중인 ‘홍문섭 파티쉐’와 수개월에 걸쳐 개발한 레시피로 전문성을 높였다.

팝업 현장 이벤트도 전개한다. 팝업 인증 이벤트를 참여해 필수 해시태그(#정통크림빵 #크림아뜰리에)를 남겨준 고객 대상으로 크림 샘플러와 크림을 발라 먹을 수 있는 빵을 일 한정 600명에게 제공한다. 이외에도 정통 크림빵 60주년 기념으로 개발한 서체인 ‘삼립크리미 화이트체’를 활용해 만든 ‘자음, 모음 서체 스티커’와 ‘다운로드 QR 카드(PC용 글꼴)’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