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힐스테이트 죽림 더프라우드’ 19일(일)부터 민영주택 정당계약

‘힐스테이트 죽림 더프라우드’ 19일(일)부터 민영주택 정당계약

전국적으로 분양가 상승이 이어지면서 신규 단지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공사비 인상 등 추가적인 분양가 상승이 불가피한 데다 ‘일찍 분양한 단지가 더 싸다’라는 공식이 자리 잡자 청약 시장이 흥행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실제로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발표한 올해 3월 전국 민간아파트 3.3㎡당 분양가는 1,858만원으로 전년 동월(’23년 3월) 1,585만원 대비 약 17.23% 올랐다. 이는 집계가 시작된 지난 2013년 9월 이후 최고 상승률이다. 특히 전월 대비 상승률은 4.98%로 역대 처음으로 4%대 상승률을 보였다.

상황이 이렇자 앞서 분양한 아파트 가격이 재평가되면서 완판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지난해 11월 부산 남구에 분양된 ‘문현 푸르지오 트루시엘’은 분양 4개월 만인 지난 3월 완판 소식을 알렸다.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가 재조명되면서 완판에 성공했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불과 몇 개월 사이 분양가가 급등하는 것을 체감하는 수요자들이 늘면서 ‘하루라도 빨리 사는 게 낫다’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전남 여수 죽림지구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가 5월 19일(일)부터 정당 계약을 진행한다. 앞서 청약접수에서 최고 160.5대 1(A2블록 전용면적 106㎡T타입)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던 만큼 계약도 순조롭게 진행될 전망이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의 정당 계약 일정은 △민영 5월 19일(일)~21일(화) 3일간 △공공 6월 9일(일)~15일(토) 7일간 진행된다. 실거주 의무가 없으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1년 이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신규 택지에 공급되는 단지답게 젊은 세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상품들로 구성된다. 우선 스크린골프장, 스터디룸, 스튜디오, 스카이라운지, 스카이전망대 등 인근에 입주한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차별화를 뒀다. 아울러 A2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스튜디오, 워크라운지, 작은도서관, 스터디룸을 비롯해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서며, A4블록에는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북카페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외부적으로 모두 공을 들였다. 고객층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구조를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외적으로는 세련미와 고급미를 더하고, 내적으로는 여러 종류의 타입을 제공하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판상형 구조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채광이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다. 일부 세대는 타워형 구조로 고급 아파트에 많이 사용되는 커튼월 룩(일부 동) 외관이 적용되며, 양방향 조망권을 제공하여 개방감이 우수하다는 특징이 있다. 또 복도를 기준으로 방과 방 사이에 구분돼 있어 프라이버시 보호가 우수하다.

주차 공간도 넉넉하다. 인근에 위치한 A, B단지의 경우 주차대수가 가구당 각각 1.27대, 1.29대인 반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가구당 1.52대를 확보해 주차 걱정을 덜 수 있다. 주차장은 100% 지하화되어 지상에 차 없는 아파트로 조성되며, 전기차 충전기가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 단지 내 조경 역시 타 단지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돼 보다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인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하며, 단지 서측 맞닿아 있는 곳에 초등학교(‘27년 예정)가 입주 시기에 맞춰 개교할 예정으로 ‘초품아’ 단지가 될 전망이다. 단지 인근에 여수시 최초의 어린이도서관인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25년 예정)을 비롯해 수영장, 실내 놀이터, 다목적 체육관 등이 들어서는 국민체육센터(‘29년 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죽림 1·2지구 내 처음이자 여수시에서 희소성 높은 대형 평형이 공급되며, 이달 19일부터 해당 평형의 계약이 진행되는 만큼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분양 예정인 신규 단지들은 더 높은 분양가에 공급될 가능성이 높아 이번 기회가 내 집 마련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단지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A2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 동, 전용면적 74~106㎡ 931가구, A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341가구 총 1,2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7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