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심포니아 주경투시도]
한미글로벌이 서울특별시 송파구 장지동 일원에 공급하는 시니어주택 ‘위례 심포니아’는 이시형 박사의 세로토닌 문화원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위례 심포니아’는 지하 4층~지상 최고 9층, 총 115실 규모이며, 실사용면적 43~57㎡로 이루어져 1·2인 시니어 세대를 위한 특화 평면과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적용된다. 입주자들의 건강하고 맑은 정신건강 유지를 위해, 정신건강 의학계의 거물이자 세로토닌 행복 호르몬 개념을 주창하고 다수의 저서를 펴낸 이시형 박사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인간의 감정, 수면, 식욕 등의 조절에 관여하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세로토닌은 이시형 박사가 국내에 처음 선보여 화제가 되었다. 2010년 저서 ‘세로토닌 하라!’를 펴낸 이시형 박사는 현재 ‘세로토닌 문화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이시형 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시니어세대의 신체건강, 정신건강, 노후건강 케어 프로그램이며 한미글로벌의 ‘위례 심포니아’가 목표하는 고품격 시니어들의 건강한 주거공간과 궤가 같다고 볼 수 있다.
위례 심포니아 관계자는 “정신건강의 저명한 박사이자 웰에이징 시대를 대표하는 이시형 박사의 프로그램을 입주민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위례 심포니아’는 심리적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프로그램실을 운영한다. 로비 공간에는 회화, 조각 등 전시 이벤트가 상시 진행되며, 그 외 입주민들의 미술 전시회, 아동 그림 전시를 통해 심리적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주거시설 내 선큰가든을 바라보며 식사가 가능한 내부 식당을 설계하였으며, 간호사실, 헬스케어실, 프로그램실, 골프, 사우나, 피트니스, 다목적 강당 등 입주민의 신체건강은 물론 심리적으로 안정적인 환경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설계도 선보인다.
하이시니어를 위한 특화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단지 진·출입로는 완만한 경사 계단과 경사로 디자인 설계로 외부 출입이 자유롭도록 하였으며, 위례신도시의 상징과도 같은 4.4㎞ 길이의 휴먼 링 입체 산책로, 남한산성과도 인접하여 자연과 친밀한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선큰가든과 옥상정원을 비롯해 1층 정원 등 다수의 정원을 배치하여 쾌적하고 건강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위례 심포니아’는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최적의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고품격 시니어들의 지역 융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위례 심포니아’가 위치한 장지동 일대 주변으로 대규모 아파트 단지가 위치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지역주민과의 정서적 교류가 가능하며, 단지 출입구 광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해 입주민들과 지역주민과의 자연스러운 유대감 형성에 기여할 예정이다.
‘위례 심포니아’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동 일원에 위치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신청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