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부산 등 총 10개 지역서 진행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경연대회도
'K-컬처 팝업' 시안.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방문의해위원회와 함께 이달 31일부터 9월 말까지 전국 유명 지역 축제와 관광지에서 ‘2024 한국방문의 해’ 주요 10대 사업 중 하나인 'K-팝 플레이그라운드' 행사를 개최한다.
‘케이-팝 플레이그라운드’는 K-팝 그룹, 유명 댄스팀과 함께 즐기는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대회와 K-콘텐츠(팝·뷰티) 상품 전시, 한국 문화 체험 행사 등을 제공하는 ‘K-컬처 팝업' 등 두 가지로 운영된다.
이번 행사는 31일 춘천(춘천마임축제)을 시작으로 △부산(6.8-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서울 홍대(6.15-코리아뷰티페스티벌) △대구(7.6-대구치맥페스티벌) △보령(7.20-보령머드축제) △해남(8.3-해남군민광장) △전주(8.17-세계소리축제 예정) △경주(8.31-경주문화회관1918광장) △인천(9.7-인천K-POP콘서트) △서울 광화문(9.28-광화문광장) 등 총 10개 지역에서 진행해 ‘한국방문의 해’의 환대 분위기를 전국적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대회에는 Mnet(엠넷) 오디션 예능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와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한 유명 댄스팀 ‘홀리뱅’과 ‘훅’, ‘레이디바운스’, ‘베베’, ‘엠비셔스’를 비롯해 K-팝 그룹 ‘하이키’, ‘빌리’가 함께한다. ‘엠비셔스’는 한국방문의 해를 기념한 ‘한방 댄스’ 안무 참여 챌린지를 펼쳐 대회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방 댄스’ 안무 영상은 오는 27일, 'K-팝 플레이그라운드' 공식 누리집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 지역 행사 계획(왼쪽) 및 홍보 포스터. 문화체육관광부 제공
문체부와 방문위는 대회 1회부터 9회까지 회별 우수 참가자를 선발하고 우수 참가자에게 10회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에 도전할 자격을 준다.
이어 ‘그랑프리 파이널 대회’ 우승자에게는 우승 상품과 함께 개인 공연 영상 제작의 기회를 제공한다. ‘K-팝 랜덤 플레이 댄스’ 참가 신청 방법 등 이번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종택 문체부 관광수출전략추진단장은 “국내외 팬들이 ‘K-팝 플레이그라운드’ 행사를 함께 즐기고, 지역 축제와 관광지에 활력이 더해지기를 기대한다”며 “문체부는 앞으로도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놀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해 한국 관광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