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웹케시글로벌, '비씨카드 베트남’과 협약 체결

관련종목▶

웹케시글로벌, '비씨카드 베트남’과 협약 체결
웹케시 제공
[파이낸셜뉴스] 웹케시글로벌이 글로벌 핀테크 사업을 위해 비씨카드 베트남과 손을 잡았다.

웹케시글로벌은 비씨카드의 베트남 현지법인인 비씨카드 베트남과 글로벌 B2B 핀테크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비씨카드 베트남의 결제솔루션과 웹케시글로벌의 B2B 핀테크 서비스 위택스(WeTax)를 연계해 공동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와북스(WABOOKS) △위빌365(WeBill365) △위엠비에이(WeMBA) 등 여러 B2B 핀테크 상품과의 추가적인 협력을 도모한다.

성시경 비씨카드 베트남 총괄은 “비씨카드 베트남의 결제솔루션과 웹케시베트남의 핀테크 서비스가 결합해, 베트남 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결제 서비스 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또한 이번 전략적 제휴를 시작으로 향후 양사 간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실권 웹케시글로벌 대표는 “결제 선도기업 BC카드와 베트남 사업 협력을 진행하게 돼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웹케시글로벌의 기술력과 B2B 핀테크 서비스 노하우를 기반으로 서로 윈윈함과 동시에 베트남 B2B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웹케시글로벌은 웹케시그룹의 글로벌 사업 부문을 담당하고 있다. 베트남·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 △경비 지출 관리 솔루션 WABOOKS △청구·수납 업무 특화 빌링 솔루션 WeBill365 △글로벌 자금관리 솔루션 WeMBA 등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