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세계가 반한 한국의 美, 1일부터 한달간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Weekend 레저]

세계가 반한 한국의 美, 1일부터 한달간 '코리아 뷰티 페스티벌' [Weekend 레저]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제공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뷰티와 메이크업, 헤어, 패션, 의료·웰니스 분야 콘텐츠를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1일 개막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는 6월 한달간 서울 주요 지역에서 코리아뷰티페스티벌 행사를 열고 상품 할인 및 증정, 체험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방문 혜택을 제공한다. 올해는 관련 분야 총 330개 기업이 참여해 활발하게 판촉·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1일 오후 7시 서울 광화문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는 유인촌 문체부 장관과 이부진 방문위 위원장, 참여기업 관계자를 비롯해 팸투어 참가자, 방문객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개막식은 한국관광과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소개하는 홍보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싱잉볼과 국악을 접목한 오프닝 공연, 개회사와 환영사, 개막 세리머니, K뷰티 시연쇼 순으로 다채롭게 채워진다.

축제 기간에는 △홍대(헤어·메이크업) △성수(패션) △명동(리워드이벤트) 등 테마별 거점이 운영된다. 아울러 헤어·메이크업·패션·유통·항공·숙박·OTA 기업들의 프로모션과 B2B 프로그램(헤어 분야 기술교육, 의료·웰니스업계 기업상담)이 마련된다. 6월 15일 홍대에서는 K팝 플레이그라운드 랜덤플레이댄스 대회와 K컬처 팝업스토어도 열린다.

협력기업들이 준비한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K패션 & K아이돌 메이크업 클래스(뷰티플레이) △북촌 설화수의 집 도슨트 투어(설화수) △해외 교육생 초청 헤어교육 세미나(제니하우스) △K뷰티 헤어교육 세미나 및 헤어쇼(박준뷰티랩) △브랜드별 메이크업 및 스킨케어 클래스(롯데면세점 명동본점) △브랜드 연계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메이크업 시연(롯데백화점 본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항공·숙박 분야 혜택도 풍성하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은 해외발 한국행 항공권을 대상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동시에 서울신라호텔, 메이필드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파라다이스워커힐은 방한 외국인 대상 전용 숙박 패키지를 출시하고 객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 하나투어ITC와 크리에이트립은 K뷰티 연계 특별기획 상품을 선보인다.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세부 일정 및 체험 프로그램 사전예약 등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en1302@fnnews.com 장인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