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대세' 장원영이 이걸 안 쓴다고? "대단하네" [1일IT템]

'대세' 장원영이 이걸 안 쓴다고? "대단하네" [1일IT템]
지난 5일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에 올라온 아이브 직캠 영상 캡처. 장원영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다.

'대세 아이돌' 장원영이 유튜브를 광고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5일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에는 ‘아이브(IVE) 편 EP.01_떨리는 거 아니고 이건 설레는 거죠!’라는 제목의 직캠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는 아이브 멤버들이 아이브의 타이틀곡 ‘해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에 올라오는 걸 기다리는 모습이 담겼다.

가을, 안유진, 레이는 한 데 모여 가위바위보 끝에 레이 스마트폰으로 뮤직비디오를 보기로 했다. 이 때 레이는 “나 요즘 (유튜브) 프리미엄이야~”라고 거들먹거리자 가을은 안유진과 함께 “야, 우리도 프리미엄이야”라고 응답했다.

'대세' 장원영이 이걸 안 쓴다고? "대단하네" [1일IT템]
지난 5일 원더케이 오리지널 유튜브에 올라온 아이브 직캠 영상 캡처. 레이가 가을, 안유진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을 자랑하고 있다.

이 가운데 장원영은 “뮤직 아직 안 떴어. 언제 봐도 상관없어~”라고 하면서도 뮤직비디오가 언제 업로드될까 싶어 스크롤을 내리면서 계속 새로고침을 하는 듯 했다. 그러다 뮤직비디오가 올라오자 “어! 오! 제가 썸네일이군요!”라면서 화면을 누른 뒤 광고가 나오자 “광고.. 흐. 광고를 먼저 시청해 줘야 해요”라고 말했다. 장원영은 다른 멤버들과 달리 유튜브 프리미엄 구독자가 아니어서 광고를 시청해야만 영상을 볼 수 있었던 것이다.

해당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재산이 내 몇 배는 될텐데 프리미엄 결제를 안 하네”, “이거 보고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했다”, “페이커도 몇 년 전까지 유튜브 프리미엄 안 썼다고 하고 장원영도 안 쓰는데 나 따위가 뭐라고 쓰는 걸까”, “유튜브 프리미엄 없을 땐 잘만 살았는데 있다 보니 없는 건 도저히 못 참겠다”, “유튜브 볼 시간이 별로 없나”, "대단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의 살아있는 전설 ‘페이커’ 이상혁도 지난 2020년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하지 않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된 바 있다. 당시 동료가 “프리미엄 좀 결제해”라고 하자 페이커는 “돈 없어”라고 답했다. 하지만 그런 페이커도 최근에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구독해 유튜브 뮤직에서 클래식 음악을 듣는 것으로 알려졌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