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올릭스글로벌, ‘2024 해외 바이어발굴 지원 사업’ 수주 성공… 기업 맞춤형 수출컨설팅 제공

정부 지정 전문무역상사 ㈜올릭스글로벌(대표 유창남)이 세종상공회의소 주관 ‘2024 해외바이어 발굴 지원사업’을 수주하고 맞춤형 수출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6개월 동안 해외 바이어 발굴에 필요한 맞춤형 수출컨설팅을 제공해 5개 세종지역 수출(예정) 기업의 해외 신규 바이어 발굴 매칭을 돕는 사업이다. 지난해 같은 사업에 참여한 세종지역 수혜기업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 수혜기업도 본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올릭스글로벌은 울산대학교 해외바이어 발굴 지원 사업 'G.E.T프로젝트'와 세종상공회의소 2023 해외바이어 발굴지원사업, (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수출기업화 용역,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창업기업 멘토링 등을 수행한 바 있다. 또한 전문무역상사로서 최근 3년간 직수출 500만불을 달성하여 수출 공로로 제58회 무역의 날 100만불 수출의 탑, 제59회 무역의 날 300만불 수출의 탑,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도 수상했다.

이러한 다년간의 경험을 살려 참여 기업별 수출역량 진단 및 솔루션부터 글로벌 최대 B2B 네트워크 플랫폼 링크드인을 통한 온라인 해외 마케팅, 실제 수입 바이어 발굴까지 참여 기업이 자발적으로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글로벌 네트워크 인맥 4000명을 돌파하고, 링크드인을 통하여 세계적인 기업인 프랑스 샤넬, 미국 GM, Walmart, 세계 1위 철강회사 아르셀로미탈 등의 담당자와 직접 미팅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장 중인 유창남 대표의 인적 인프라도 이번 솔루션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올릭스글로벌, ‘2024 해외 바이어발굴 지원 사업’ 수주 성공… 기업 맞춤형 수출컨설팅 제공
코엑스 2층 스타트업 브랜치, 링크드인 마케팅 세미나 중 유창남 대표 강연

실제로 지난해에는 링크드인 미국 뉴욕 본사와 싱가폴 아시아태평양 본부를 직접 방문하여 협력을 논의하고, 링크드인 본사 디렉터를 초청하여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코엑스에서 해외 마케팅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할 정도로 기업 지원에 적극적이다.

㈜올릭스글로벌 유창남 대표는 “대한민국 수출국가대표 전문무역상사의 대표로서 세종지역 기업에게 유의미한 결과를 맺을 수 있도록 해외판로개척 19년차 노하우를 전수할 것이다”며 “바이어 상담 횟수 등 숫자만 채우는 솔루션이 아니라 진성 바이어 발굴 방법과 정부사업이 끝나도 스스로 해외마케팅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참여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이라 밝혔다.